뷰페이지

대한캠핑장협회-세스코, K-캠핑 활성화 위한 ‘캠핑장 환경·위생 안전 세미나’ 개최

대한캠핑장협회-세스코, K-캠핑 활성화 위한 ‘캠핑장 환경·위생 안전 세미나’ 개최

입력 2023-02-23 14:08
업데이트 2023-02-23 14: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캠핑 활성화 위해 전국캠핑장에 환경·위생 안전 문화 보급

이미지 확대
대한캠핑장협회와 세스코는 K-캠핑 활성화와 ESG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부각되는 환경위생분야 과학적 관리를 위해 세스코 터치센터에서 ‘캠핑장 환경·위생 안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스코 제공
대한캠핑장협회와 세스코는 K-캠핑 활성화와 ESG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부각되는 환경위생분야 과학적 관리를 위해 세스코 터치센터에서 ‘캠핑장 환경·위생 안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스코 제공
사단법인 대한캠핑장협회(회장 김광희)와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회장 전찬혁)는 지난 21일 세스코 터치센터에서 ‘캠핑장 환경·위생 안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캠핑’ 활성화를 위해 전국캠핑장에 환경·위생 안전 문화를 보급하는 첫 단계로 대한캠핑장협회와 세스코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협회 회원사 대표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국민들로부터 각광을 받게 된 캠핑관광이 K-캠핑으로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안전한 캠핑장이 우선되어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 하여 추진하게 되었으며, K-캠핑 실천 방안의 한 축이기도 한 ‘안전캠핑’의 화재, 전기, 가스안전에 이어서 환경·위생 안전 분야를 추가하게 됐다.

환경·위생 안전 분야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ESG경영의 최우선 과제이기도 하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CESCO Science. ON Life 세스코 과학으로 관리합니다’라는 세스코의 슬로건처럼 캠핑장에서 필요한 과학적인 관리 방안이 제시됐다. 내용으로는 물리적인 방제 방법, 캠핑장에서의 해충 종류 및 습성과 방충, 방서, 방제방법 등에 대하여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제안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아산시 소재 라포레캠핑장 대표와 포천시 소재 새연리조트 포천점 대표는 “캠핑장 환경·위생 안전에 대한 관리 체계화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 이날 세미나에서는 K-캠핑 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회 K-캠핑 추진위원장인 홍규선 동서울대 교수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홍교수는 발표를 통해 “세부추진목표 중 하나로 K-캠핑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서는 ESG경영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따라서 캠핑장 환경·위생 안전은 반드시 실현 시켜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세스코 담당자는“국내 주요 산업의 환경위생 분야 ESG 파트너인 세스코는 해충방제 및 바이러스 케어 솔루션을 갖추고 야영장 별 맞춤형 컨설팅을 기반으로 토탈 환경 위생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야영장에서 발생 될 수 있는 환경 위생상의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고 야영장의 위생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스코는 캠핑장에서 주로 발생하는 쥐, 바퀴 등의 보행해충과 파리, 모기 등의 비래해충의 효율적인 제거를 위해 통합 해충 방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으로 오염된 공기를 살균하는 바이러스 케어 시스템을 개발했다.

협회 강명훈사무총장은 “협회는 세스코와 함께 K-캠핑 활성화를 위한 캠핑장 환경·위생 안전 문화 보급을 전국적으로 확대 실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