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사용 데이터 캐시백’…토스, 30일 출시할 알뜰폰 사전신청 시작

‘미사용 데이터 캐시백’…토스, 30일 출시할 알뜰폰 사전신청 시작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3-01-26 10:01
업데이트 2023-01-26 14: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토스 앱으로 개통부터 서비스 관리까지
4가지 요금제, 출시 시점에 공개 예정

이미지 확대
토스모바일 로고
토스모바일 로고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의 통신 자회사 ‘토스모바일’이 오는 30일 알뜰폰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26일 사전신청을 시작했다.

지난해 10월 모바일 금융 플랫폼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자회사로 편입된 토스모바일은 미사용 데이터 캐시백,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등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토스 앱에서 쉽고 빠르게 개통할 수 있으며, 잔여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다. 토스페이로 요금을 결제하면 10%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총 4가지로 알려진 토스모바일 세부 요금제는 서비스 출시 시점에 공개할 예정이다. 토스에 따르면 기존 통신3사 데이터·통화 무제한 요금제 사용 고객이 토스모바일 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20% 이상의 통신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국내 알뜰폰 시장은 2011년 도입 뒤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나며 지난해 1200만 명을 돌파했다. 시장 점유율은 16% 가량으로 여전히 성장 여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가입자 약 70%가 20~30대에 집중돼 있기도 하다.

이승훈 토스모바일 대표는 “토스가 금융 플랫폼으로 간편 송금, 주식거래, 인터넷뱅킹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에서 혁신을 이뤄온 것처럼 통신 서비스 영역에서도 소비자들이 불편함을 느꼈던 부분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편리하고 직관적인 통신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혜택을 더해 새로운 통신의 기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사전 신청은 토스 앱 내 홈 화면 상단 혹은 전체탭에서 할 수 있다. 사전신청자에게는 토스모바일 우선 가입혜택을 제공한다. 토스모바일은 사천신청 오픈에 맞춰 통신 서비스의 특징을 담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