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앱으로 개통부터 서비스 관리까지
4가지 요금제, 출시 시점에 공개 예정
토스모바일 로고
지난해 10월 모바일 금융 플랫폼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자회사로 편입된 토스모바일은 미사용 데이터 캐시백,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등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토스 앱에서 쉽고 빠르게 개통할 수 있으며, 잔여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다. 토스페이로 요금을 결제하면 10%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총 4가지로 알려진 토스모바일 세부 요금제는 서비스 출시 시점에 공개할 예정이다. 토스에 따르면 기존 통신3사 데이터·통화 무제한 요금제 사용 고객이 토스모바일 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20% 이상의 통신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국내 알뜰폰 시장은 2011년 도입 뒤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나며 지난해 1200만 명을 돌파했다. 시장 점유율은 16% 가량으로 여전히 성장 여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가입자 약 70%가 20~30대에 집중돼 있기도 하다.
이승훈 토스모바일 대표는 “토스가 금융 플랫폼으로 간편 송금, 주식거래, 인터넷뱅킹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에서 혁신을 이뤄온 것처럼 통신 서비스 영역에서도 소비자들이 불편함을 느꼈던 부분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편리하고 직관적인 통신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혜택을 더해 새로운 통신의 기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사전 신청은 토스 앱 내 홈 화면 상단 혹은 전체탭에서 할 수 있다. 사전신청자에게는 토스모바일 우선 가입혜택을 제공한다. 토스모바일은 사천신청 오픈에 맞춰 통신 서비스의 특징을 담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김민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