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연예대상 신동엽
KBS 연예대상 신동엽


방송인 신동엽이 ‘2022 KBS 연예대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2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공개홀에서 방송인 문세윤, 배우 설인아, 그룹 SF9 찬희 진행으로 ‘2022 KBS 연예대상’이 열렸다.

대상 후보인 ‘올해의 예능인상’은 김숙, 신동엽, 전현무, 이경규, 김종민이 수상한 가운데, ‘불후의 명곡’을 12년째 진행해온 신동엽이 대상의 주인공으로 호명됐다.

신동엽은 제1회 KBS 연예대상 수상자이자 2012년에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10년 주기로 세 번째 대상을 수상한 신동엽은 “참 얄궂다. 아주 간혹 ‘올해는 뭔가 내가 받아도 크게 이상하지 않을 텐데’ 했을 때는 못 받았다. 오늘은 전혀 기대를 안 하고 간절하게 프로그램상을 받길 바라고 왔었다. 올해 두드러진 활약을 못한 후보들께 감사하다. 여러분 덕분이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이어 “‘불후의 명곡’을 10년 넘게 하면서 사석에서 항상 하는 얘기가 있다. 가수들이 노래하는 거 이어폰으로 듣고 화면으로 보지 말고 1년에 한두 번이라도 콘서트 장에 가보라고 한다. 저는 분에 넘치게 바로 옆에서 듣는 호사를 누리고 있다. 그 뜨거움이 느껴진다. 저한테 상을 준 건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는 가수분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대표로 준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가수들에게 공을 돌렸다.

신동엽은 “상을 받은 것보다 연예대상 MC를 본 횟수가 훨씬 많다. 예전에는 연예대상이 없었다. 2002년도에 연말을 행복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또 10년 후에 상을 받아서 너무 감사하기도 하지만, 앞으로 10년 또 기다려야 되는 거야? 이런 생각을 잠깐 하게 됐다. 수상자로 나서건 시상자로 나서건 10년 후에도 KBS 연예대상 이 공간안에서 함께하고 싶은 바람이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신동엽은 “상을 받은 적이 많이 없어서 가족과 스태프들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없다. 사람이 변하면 안 된다고 하니 오늘도 얘기 하지 않겠다. 내년에 더 많은 프로그램으로 KBS가 사랑 받았으면 좋겠다”라고 끝까지 재치 넘치는 소감을 전했다.

이보희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