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들이 다 날 싫어해” 무작위 흉기난동 하노이男 체포

“여자들이 다 날 싫어해” 무작위 흉기난동 하노이男 체포

권윤희 기자
권윤희 기자
입력 2022-11-08 15:56
업데이트 2022-11-08 16: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7일(현지시간) 브이엔(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이날 하노이 경찰은 일면식 없는 여성 행인을 흉기로 찌른 30대 남성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2022.11.7  하노이경찰
7일(현지시간) 브이엔(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이날 하노이 경찰은 일면식 없는 여성 행인을 흉기로 찌른 30대 남성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2022.11.7
하노이경찰
베트남 하노이에서 여성 행인을 무작위로 골라 흉기를 휘두른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7일(현지시간) 브이엔(VN)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이날 하노이 경찰은 일면식 없는 여성 행인을 흉기로 찌른 30대 남성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체포된 트란 르 후이(31)는 지난 3일 하노이 중심부 호안끼엠의 한 거리에서 45세 여성 행인을 공격했다. 오토바이를 탄 상태로 피해 여성의 뒤통수를 흉기로 긁고 지나갔다.

얼마 뒤, 이 남성은 첫 범행 장소에서 700m 떨어진 또 다른 골목에서 여성 행인의 얼굴을 흉기로 찌르고 달아났다.

동종 전과로 교도소에서 복역하다 출소한 남성은 최근 여러 여성에게 구애했지만 모두 거절당했다. 경찰은 이에 앙심을 품은 남성이 무작위로 여성을 골라 범행을 저지른 걸로 파악했다. 여성에 대한 적개심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여성 혐오 범죄란 설명이다.

조사 과정에서 여죄도 드러났다. 보도에 따르면 이 남성은 지난달 25일 하노이 중심가에서 일면식 없는 여성 한 명을 벽돌로 폭행했다.

지난 2일과 3일에도 하노이 유명 백화점 앞에서 14세 소녀의 얼굴을 전구로 가격하고, 다른 여성을 나무 막대기로 폭행했다. 5일에는 또 다른 여성을 벽돌로 내리쳤다.

하노이 경찰은 이 남성이 길거리에서 마주친 행인 10명을 폭행했으며 이 중 9명이 여성이었다고 밝혔다. 또 가해 남성이 피해자들을 흉기로 찌르거나 목에 흉기를 가져다 대며 위협했다고 설명했다.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피해자 모두 크고 작은 부상을 입은 걸로 알려졌다.

경찰은 가해 남성의 정신 건강에 문제가 있는지는 확실치 않다고 덧붙였다.
권윤희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