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토] “이태원 사고 무한한 책임” 눈물 흘리는 오세훈

[포토] “이태원 사고 무한한 책임” 눈물 흘리는 오세훈

신성은 기자
입력 2022-11-01 17:28
업데이트 2022-11-01 17: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세훈 서울시장이 1일 이태원 참사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오 시장은 이날 시청에서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서울시장으로서 이번 사고에 대해 무한한 책임을 느끼며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사고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빈다. 유가족분들에게는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현재 치료를 받고 계신 부상자들도 조속히 쾌차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장례 절차가 마무리되고 유가족과 부상자, 그리고 이번 사고로 슬픔을 느끼고 있는 모든 시민이 일상을 회복할 수 있을 때까지 모든 행정력을 투입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오 시장은 이어진 질의응답에서 이날 입장을 밝히게 된 계기에 관해 “어제까지 경황이 없었다. (유럽 출장 중단 후) 귀국하고 첫날 (이태원 사고) 현장과 병원을 방문하고 회의가 연이어 있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언제 사죄의 말씀을 드려야 하느냐는 고민이 있었는데 오늘 아침에 결심이 섰다”고 밝혔다.

이어 “어제 아침에 찾아뵀던 국립의료원에서 스무 살 딸을 두신 분이 제게 ‘우리 딸은 살아날 거다. 그렇게 믿고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오늘 아침에 돌아가셨다는 말씀을 들었다”고 전했다.

중간중간 울먹이며 말을 잇지 못하던 오 시장은 “사죄의 말씀이 늦어 죄송하다”며 잠시 뒤돌아서 눈물을 닦기도 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