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토] ‘4분 안에 생명을 살려라’…심폐소생술 교육받는 학생들

[포토] ‘4분 안에 생명을 살려라’…심폐소생술 교육받는 학생들

신성은 기자
입력 2022-11-01 15:36
업데이트 2022-11-01 15: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해 학교에서 어릴 때부터 심폐소생술(CPR)은 물론, 다양한 상황에 대한 안전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교육 현장에서는 초등학교의 경우 보건 교과가 따로 없고, 중·고교는 선택과목으로 되어 있어 다수 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 교육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1일 교육부가 현재 개정중인 2022 교육과정 시안을 보면 보건 교과 ‘건강안전’ 단원에는 CPR 교육에 대한 내용과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요인 파악에 대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하지만 학교 현장에서는 이런 보건 교육이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으로 이뤄지지는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 때문에 교육 현장에서는 보건교육이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제도 정비를 고민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사진은 이태원 참사를 통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대두된 가운데 이날 오전 대구 달서구 성지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교내 안전체험교실에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심장제세동기(AED)를 사용해 심정지 환자의 응급처치를 골든타임(4분) 안에 시행하면 생존율이 2배 이상 올라간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