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동훈 “‘김의겸 저질 가짜뉴스’에 올인한 민주당, 안타깝다”

한동훈 “‘김의겸 저질 가짜뉴스’에 올인한 민주당, 안타깝다”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10-28 13:40
업데이트 2022-10-28 13: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8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 대강당에서 열린‘제77주년 교정의 날’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2022.10.28 뉴스1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8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 대강당에서 열린‘제77주년 교정의 날’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2022.10.28 뉴스1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28일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 등이 제기한 ‘심야 술자리’ 의혹에 대해 “민주당이 저질 가짜뉴스에 올인하듯이 모든 걸 걸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이날 제77주년 교정의날 기념식이 열린 정부과천청사에 들어가며 취재진과 만나 “정작 저질 가짜뉴스를 뿌리고 다닌 김의겸 의원은 대변인임에도 불구하고 언론을 피해서 도망 다니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김 의원을 향해 청와대 대변인을 하지 않았냐며 “청와대에서는 이래도 되는 분위기였는지 오히려 묻고 싶다”고 되물었다.

그는 방송에서 김 의원을 두둔한 우상호 의원을 두고는 2000년 ‘5·18 광주 술판’ 사건을 거론하며 “본인이 그러니 남들도 다 그러는 줄 아시는 것 같다”라고도 했다. 이날 우 의원은 CBS라디오에 출연해 같은 당 김 의원이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워낙 술을 좋아해 밤늦게까지 술자리를 한다는 제보가 많이 들어온다. 야당 의원으로서 윤 대통령에 조언한 것”이라고 한 바 있다. ‘5·18 광주 술판’ 사건은 우 의원이 지난 2000년 5·18 광주 민주화운동 기념식 전날 광주 ‘새천년 NHK 룸가라오케’에서 술자리를 가진 사실이 드러나 비판을 받은 일을 가리킨다. 이에 대해 우 의원은 과거에 “제 인생에서 가장 후회하고 있는 일”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한 장관은 ‘검찰이 유동규의 진술만으로 대선자금 수사를 한다’는 민주당의 비판에 대해선 ”법원이 유동규의 진술 하나만 갖고 영장을 발부했다고 주장하고 싶은 것인가“라며 ”상식적이지 않은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민주당 의원들이 검찰의 민주연구원 압수수색을 막은 일에는 ”일반론이지만 민주·법치국가에서 영장 집행은 재량이 아니라 국민이 따라야 하는 헌법상 의무“라고 지적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