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야권발 ‘한동훈 술자리’ 의혹에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尹, 야권발 ‘한동훈 술자리’ 의혹에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서유미 기자
서유미 기자
입력 2022-10-28 09:52
업데이트 2022-10-28 09: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러시아 푸틴 경고에 “우크라이나에 살상무기 제공 사실 없어”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이 ‘윤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변호사들과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고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선동”이라고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한동훈 장관과 함께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에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는 질문에 “다른 질문 없습니까”라며 “그런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선동은 국민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솔직히 말해 입에 담기도, 대통령 입에서 그런 언급이 나오는 것 자체가 국격과 관계된 문제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윤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지난 7월 서울 청담동의 한 고급 바에서 이세창 전 자유총연맹 총재 권한 대행, 김앤장 변호사들과 만났다’고 제기한 의혹을 반박한 것이다.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또 윤 대통령은 민주당이 감사원법 개정안을 당론으로 추진하는 것에 대해선 “우리 정부는 감사원의 감사활동에 대해 관여하거나 개입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전날 열린 비상경제민생회의 관련 “과거처럼 정부가 앞에서 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뒤에서 기업을 이어줘서 더 돈도 벌고 일자리를 더 만들고 또 고금리로 위축되지 않도록 정부가 도와줄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모든 부처에서 산업부라는 차원에서 일을 하도록 그렇게 촉구하는 회의였다”고 평가했다.

윤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제공할 경우 한국과 러시아 관계가 파탄날 것’이라고 한 데 대한 질문에 “우리의 주권 문제”라고 답했다. 윤 대통령은 “우리나라는 우크라이나에 살상무기를 공급한 사실이 없다”면서도 “우리는 러시아를 포함한 세계 모든 나라들과 평화적이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은 알아주셨으면 한다”고 했다.

앞서 로이터 통신 등은 푸틴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각)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제공할 경우 한국과 러시아 관계가 파탄날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보도했다.
서유미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