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5차례 폭발음”…대구 매천시장 화재, 큰 불길 잡았다(종합)

“4∼5차례 폭발음”…대구 매천시장 화재, 큰 불길 잡았다(종합)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2-10-25 22:54
업데이트 2022-10-25 22: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대구 매천시장 한밤 큰불… 尹 “인력·장비 총동원”
대구 매천시장 한밤 큰불… 尹 “인력·장비 총동원” 25일 오후 8시 17분쯤 대구 북구 매천동 농수산물 도매시장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오후 8시 43분 현재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인력 및 장비 등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화재 진압에 총력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지시했다.
대구소방안전본부 제공
대구 매천시장에서 큰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대구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25일 오후 8시 27분쯤 북구 매천동 농수산물 도매시장 청과물 구역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 발생 1시간여만에 큰 불길은 잡혔다.

소방당국은 화재 진압을 위해 소방차 83대, 소방관 200여명 등을 출동시켰다.

오후 8시 35분쯤 대응 1단계, 오후 8시 43분쯤 대응 2단계를 발령한 뒤 오후 9시 34분쯤 큰 불길을 잡아냈다. 대응 2단계는 인접한 5∼6곳의 소방서로부터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경비령이다.

현재까지 확인된 인명 피해는 없으나 소방 선착대 도착 당시 도매시장 내 일부 매장이 여전히 영업 중이었기에, 상인들에게 대피를 유도하기도 했다고 소방당국은 밝혔다.

최초 발화는 청과시장 농산A동 쪽 창고에서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까지 연면적 1만 6504㎡ 규모인 농산 A동 중 40% 가량이 탄 것으로 파악됐다. 이곳에는 점포 69개가 입점했다고 소방당국은 설명했다.

해당 건물은 샌드위치 패널 구조물로, 4∼5차례 가스통이 터지는 듯한 폭발음이 들렸다고 목격자들은 전했다.
이미지 확대
윤 대통령 “양곡관리법 농민에 도움 안돼”
윤 대통령 “양곡관리법 농민에 도움 안돼” 윤석열 대통령이 20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로 출근하고 있다. 2022.10.20 뉴스1
尹대통령 “대구 농수산물 도매시장 화재 진압 총력 지원” 지시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대구 농수산물 도매시장에서 발생한 화재 상황을 보고받고 화재 진압을 위해 가용 자원을 총동원할 것을 지시했다.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윤 대통령이 화재 상황을 확인하고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인력 및 장비 등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현장의 소방대원이 화재진압에 총력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또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계부처에도 필요한 자원 등의 지원을 통해 소방 활동을 총력 지원하라”면서 “급격히 연소가 확대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현장의 소방대원의 안전에도 철저를 기하라”고 당부했다고 이 부대변이 전했다.

한편 소방 관계자는 “바람이 심해 불길을 완전히 끄는 데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며 “아직 인명피해는 없다”고 말했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