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당구(PBA) 팀리그 출범 3시즌 만에 첫 맞트레이드

프로당구(PBA) 팀리그 출범 3시즌 만에 첫 맞트레이드

최병규 기자
입력 2022-10-18 22:39
업데이트 2022-10-19 07: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통산 2승 크라운해태 강지은-4승 SK렌터카 임정숙 유니폼 바꿔입기

프로당구(PBA) 팀리그 출범 3시즌 만에 첫 맞트레이드가 성사됐다.
강지은(왼쪽)과 임정숙.
강지은(왼쪽)과 임정숙.
프로당구협회(총재 김영수)는 19일 “프로당구 PBA 팀리그에서 활약중인 강지은(30·크라운해태)과 임정숙(36·SK렌터카)이 두 팀 합의를 통해 맞트레이드 됐다”고 밝혔다. 이번 트레이드는 PBA 팀리그 출범 이후 세 시즌 만에 처음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이로써 강지은과 임정숙은 오는 11월 초 재개되는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2022~23’ 후기리그(4라운드)부터 각각 SK렌터카와 크라운해태의 유니폼으로 갈아입고 뛰게 된다.

PBA 팀리그 규정에 따르면 선수를 맞바꾸는 트레이드는 시즌 전반기를 끝낸 뒤 후반기 시작 이전까지, 또 포스트시즌 종료 이후 차기 시즌 드래프트 이전까지의 기간 중에 구단 간 협의를 통해 이루어지도록 되어 있다. 2022~23시즌 PBA 팀리그는 지난 2일 3라운드를 마쳐 전반기를 끝냈고, 오는 11월 11일 후반기 첫 대회인 4라운드에 돌입한다.
이미지 확대
임정숙
임정숙
강지은과 임정숙은 개인전인 LPBA 투어에서 통산 2승과 4승을 거머쥔 강호다. SK와 크라운해태는 여성 선수가 출전하는 세트의 전력 강화를 위한 이해 관계가 맞아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크라운해태 측은 “임정숙의 노련한 경험을 높이 사 신구조화를 통해 전력 강화를 노린다”고 말했고, SK렌터카 측은 “젊고 패기있는 선수의 합류가 팀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SK렌터카는 전반기 3개 라운드에서 7승14패, 33.333%의 승률에 그쳐 8개 팀 가운데 최하위로 밀려났다. 3라운드 5연패가 꼴찌 추락의 단초가 됐다. 11승10패의 준수한 성적을 거둬 3위에 이름을 올린 크라운해태는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 후반기 순위를 더 끌어올려야 한다.
이미지 확대
강지은
강지은
강지은은 “빠르게 적응해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새로운 기회를 주신 SK렌터카에 감사드리고, 그동안 큰 힘이 되어주신 크라운해태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임정숙도 “정든 팀을 떠나게돼 아쉽지만, 빠르게 잊고 좋은 경기력으로 팀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