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광모, 폴란드 이어 미국行…엔솔·GM 배터리 합작공장 방문

구광모, 폴란드 이어 미국行…엔솔·GM 배터리 합작공장 방문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10-18 20:05
업데이트 2022-10-18 2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 IRA법 관련 배터리 사업 전망 점검
다음주부터 한달 일정 그룹 사업보고회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이달 초 폴란드를 방문한 데 이어 미국으로 옮겨 글로벌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하반기 그룹 사업보고회를 앞두고 직접 해외 현장을 점검하고 향후 사업을 구상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이미지 확대
28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촉매를 활용해 탄소를 저감하는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구 회장은 2018년 취임 직후 권위를 내려놓고 소통한다는 취지로 자신을 ‘그룹 회장’ 대신 ‘㈜LG 대표’로 불러 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LG 제공
28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촉매를 활용해 탄소를 저감하는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구 회장은 2018년 취임 직후 권위를 내려놓고 소통한다는 취지로 자신을 ‘그룹 회장’ 대신 ‘㈜LG 대표’로 불러 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LG 제공
18일 재계에 따르면 구 회장은 17일(현지시간) 미국 오하이오주에 있는 LG에너지솔루션·제너럴모터스(GM)의 배터리 합작사인 ‘얼티엄셀즈’ 1공장을 방문했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에 맞춰 2019년 GM과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 얼티엄셀즈를 설립했다. 1공장은 지난달 첫 시제품을 생산했고, 하반기 양산을 앞두고 있다. 이는 미국에서 계획 중인 4개 공장 중 하나로, 생산된 배터리는 GM 전기차에 공급하게 된다. 얼티엄 셀즈는 테네시주와 미시간주에서도 각각 제2, 제3공장을 건설 중이다.

2018년 회장 취임 후 그룹 체질 개선 및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온 구 회장은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대응이 시급한 상황을 고려해 직접 배터리 공장을 둘러보고 IRA 대응 방안 등을 점검한 것으로 보인다.

구 회장의 이번 폴란드·미국 출장은 다음주 LG전자를 시작으로 약 한달의 일정으로 열리는 사업보고회와도 관련이 깊은 것으로 관측된다. 구 회장이 주관하고 각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와 사업본부장이 참석하는 사업보고회에서는 올해의 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내년 사업 계획을 중심으로 미래 준비 차원의 역량 보강과 주력·성장사업의 경쟁력 강화 전략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앞서 LG 최고경영진은 지난달 29일 사장단 워크숍을 열고 미래 포트폴리오 방향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논의했다. 구 회장은 당시 워크숍에서 “경영 환경이 어려울 때일수록 그 환경에 이끌려 가선 안 되고 주도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며 “미래준비는 첫째도, 둘째도 철저히 미래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박성국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