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석준 “전국노래자랑, 대구 차별하나” KBS에 사과 요구

홍석준 “전국노래자랑, 대구 차별하나” KBS에 사과 요구

강민혜 기자
입력 2022-10-18 07:14
업데이트 2022-10-18 1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전국노래자랑 새 MC 김신영 “대구가 최고야”
전국노래자랑 새 MC 김신영 “대구가 최고야” 방송인 김신영이 3일 오후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열린 ‘전국노래자랑’ 대구광역시 달서구 편 녹화에서 MC를 맡아 첫 진행을 선보이고 있다. 2022.9.3 뉴스1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 소속 국민의힘 홍석준 의원(대구 달서구갑)은 지난 17일 “KBS가 전국노래자랑 방송 일자를 제대로 알리지 않은 것은 대구 시민에게 실망감을 안긴 것”이라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이날 KBS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이 같이 말하고 방송사 측의 사과를 촉구했다. 그는 “지난달 3일 두류공원에서 새 MC의 대구 달서구 편 전국노래자랑 첫 녹화가 진행됐다. 3만명이 넘는 시민들은 바뀐 김신영 MC의 고향이자 고인이 되신 송해 선생님이 묻힌 대구에서의 첫 녹화였기에 역사적인 의미가 있어 많이 모였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진행 당시 제작진은 오늘은 역사적인 날이며 MC가 바뀌고 첫 녹화가 대구 달서구 편이라고 소개하며 당연히 첫 방송은 달서구 편이 될 것으로 기대하게 만들었다”며 “그러나 경기도 하남시 편을 먼저 방송했다”고 지적했다. 이 방영분은 김신영씨가 더 늦게 녹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 의원은 “대구 시민과 녹화 현장에 있던 분들은 KBS가 지역 차별을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실망을 표출하는 분이 많다”며 KBS 사장의 사과를 요구했다.

김의철 KBS 사장은 “달서구민의 마음과 기대를 미처 헤아리지 못한 것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사과했다고 홍 의원은 밝혔다.

KBS는 지난달 3일 새 진행자인 김신영씨를 기용해 대구 달서구 편을 첫 녹화했다. 그러나 그보다 2주일 후인 지난달 17일에 녹화한 경기도 하남시 편을 먼저 방영했다.

앞서 전국노래자랑 관계자는 “달서구 편보다 하남시 편 녹화분을 먼저 방송하기로 이미 확정한 상태였다”며 “이전에도 비슷한 사례가 있었다”고 해명했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