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카카오 “SK C&C와 손해배상 논의…보상 방안 마련 계획”

[속보] 카카오 “SK C&C와 손해배상 논의…보상 방안 마련 계획”

이보희 기자
입력 2022-10-17 09:02
업데이트 2022-10-17 09: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일상이 멈췄다
일상이 멈췄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이 멈춰 서자 민간기업의 소셜 로그인부터 공공부문의 개인 인증까지 모든 온라인 생활이 중지됐다. 16일 오후 여전히 오류 메시지가 뜨고 있는 PC용 카카오톡 화면.
뉴스1
카카오가 지난 15일 SK C&C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서비스 장애 발생과 관련해 SK C&C와 손해 배상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17일 개장전 공시를 통해 “카카오가 입주해있는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와 카카오 주요 종속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다”며 “관련해 카카오와 카카오 공동체는 원인 규명, 단계적인 복구, 재발방지대책 마련 및 실행, 이해관계자를 위한 보상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로인한 카카오와 카카오 주요 종속회사의 매출 등 재무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된다”며 “우선적으로 서비스의 정상화 이후 카카오와 카카오 주요 종속회사 손실에 대한 손해 배상 논의를 SK C&C 측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카카오 공동체 중 상장사인 카카오게임즈, 카카오페이 역시 서비스 정상화 이후 손실에 대한 손해 배상 논의를 SK C&C 측과 진행할 것이라고 공시했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