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뜬 ‘새빨간 김치’… “먹어 보셨나요?”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뜬 ‘새빨간 김치’… “먹어 보셨나요?”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10-12 11:00
업데이트 2022-10-12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 ‘아삭한’, ‘맛이 풍부한’, ‘건강한’, ‘신선한’….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30초 분량의 ‘김치’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은 한국의 김치를 맛보는 세계인들의 놀라운 감정 변화를 흑백 슬로우 모션으로 표현했다. 영상 속에서는 김치만이 붉은 존재감을 드러낸다.
대상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아메리칸이글 빌딩 전광판 통에 김치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영상은 다음 달 6일까지 모두 6720회에 걸쳐 송출될 예정이다. 대상 종가는 ‘한국의 김치, 이제 모두의 김치’라는 주제로 김치를 소개한다.

대상은 미국을 ‘김치 세계화’의 전초기지로 삼고 현지 김치 생산과 광고 캠페인 전개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대상에 따르면 종가 김치는 미주와 유럽, 오세아니아,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세계 40여 개 국가에 진출해 있다. 수출액은 2016년 2900만 달러에서 지난해 6700만 달러로 131% 증가해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한국의 김치’가 ‘모두의 김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글로벌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명희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