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북경찰 ‘포토 모자이크’ 홍보 눈길

전북경찰 ‘포토 모자이크’ 홍보 눈길

설정욱 기자
설정욱 기자
입력 2022-10-11 15:37
업데이트 2022-10-11 15: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전북경찰청 홍보 영상 사진
전북경찰청 홍보 영상 사진 전북경찰청이 사진 3천여장을 ‘포토 모자이크’ 기법으로 한장의 사진으로 구현했다(전북경찰청 제공)
전북경찰청이 ‘포토 모자이크(photo mosaic)’로 만든 전북경찰의 홍보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북경찰청 홍보담당관실이 제작한 이 영상은 청 교통과와 도내 15개 경찰서로부터 받은 현장 경찰관 사진 3천여장으로 만들어졌다.

영상은 서로 다른 수많은 사진이나 그림을 컬러에 맞는 위치에 배열해 새로운 한 장의 이미지를 크게 표현하는 일명 ‘포토 모자이크’ 기법으로 완성됐다.

언뜻 보면 평범한 교통경찰 한 명의 사진이지만, 이를 확대하면 전북 곳곳에서 도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전북경찰의 모습이 담겨있다.

경찰은 ‘교통약자가 안전한 전북’을 표현하고자 서로 다른 4개의 주제로 영상을 구현했다.

▲전북 곳곳에서 근무하고 있는 경찰관 ▲노인의 교통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경찰관 ▲사시사철 밤낮으로 현장을 지키는 경찰관 ▲어린이의 교통안전을 약속하는 경찰관 등의 모습을 담아 ‘숨은 일꾼’ 이미지를 강조했다는 게 경찰의 설명이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와 대형 전광판, 전북청 홈페이지 등 도내 다양한 매체를 통해 도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권미자 전북경찰청 홍보담당관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전북의 교통안전을 위해 묵묵히 일하고 있는 동료경찰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도민에게 전달하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영상을 제작했다”며 “작은 사진들이 모여 대형 모자이크 사진 한 장을 이루는 이 영상처럼, 전북경찰의 일원으로서 ‘교통약자가 안전한 전북’이라는 큰 목표를 달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주 설정욱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