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주 캐릭터들이 서귀포 다 모인다

제주 캐릭터들이 서귀포 다 모인다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2-09-22 15:45
업데이트 2022-09-22 15: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버디프렌즈, 프린세스바리 등 제주 캐릭터들이 서귀포 한자리에 다 모인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애니메이션 콘텐츠 산업의 기반조성을 위한 ‘2022 제주애니아일랜드페스티벌’를 문부공원과 서귀포 기적의도서관 일대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2022 다가감(多加感)프로젝트 일한으로 진행하는 2022 제주애니아일랜드페스티벌은 지난 15일 도내 애니메이션기업 그린우드의 프린세스바리 포함 9개 기업의 캐릭터전시를 시작으로 9월 24일에는 재활용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캐릭터놀이터, 지역애니메이션캐릭터 탈인형들과의 포토타임, 가족이 함께보는 인형극, 마임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서귀포 문부공원을 캐릭터들이 살아숨쉬는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버디프렌즈(Birdy Friends)는 제주에서 탄생한 생태문화 콘텐츠로 멸종위기종을 포함한 제주도를 대표하는 다섯 마리의 새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캐릭터이며 ‘프린세스 바리’는 버려진 공주라는 이름을 가지고 태어났지만, 인간과 신들의 세상을 넘나들며 한국 신화의 대표적인 영웅으로 성장하게 되는 여신 바리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더욱이 이번 행사는 서귀포 기적의 도서관과 함께 진행하며 행사기간 동안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을 운영하며 방문하는 분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애니아일랜드페스티벌을 통해 서귀포에서 도민들에게 지역의 우수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기억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주 강동삼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