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0년 넘게 발코니에서 ‘이상행동’…여성 주민만 노렸다

10년 넘게 발코니에서 ‘이상행동’…여성 주민만 노렸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9-17 14:40
업데이트 2022-09-17 16: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창문을 가리고 사는 주민들. SBS ‘궁금한이야기Y’
창문을 가리고 사는 주민들. SBS ‘궁금한이야기Y’
“딸아이가 중학생인데 초등학생 때부터 이 장면을 여러 번 목격했다. 직접 따라와서 해코지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어 무섭다.”

A씨는 아파트 발코니에서 끔찍한 장면을 목격했다. 처음 언뜻 봤을 때는 맞은편 아파트 주민이 그저 바깥 구경을 하는 거라 생각했지만 남성은 느닷없이 A씨를 향해 머리 위로 하트를 만들고는 속옷을 내리고 자위행위를 하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아예 알몸으로 발코니에 나와 어김없이 양팔로 하트를 만들고 자기 집으로 오라며 손짓을 하기도 했다. 참다못해 경찰에 신고도 해봤지만 경찰은 집 안에서 벌어진 행위라 개입할 방법이 없다고 했다.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16일 앞집 남자가 매일 같이 발코니에 서서 이상한 행동을 하는 탓에 창문을 열지도 못하고 다 가리고 지내야 하는 주민들의 사연을 전했다.
10년 넘게 발코니에서 ‘이상행동’…여성 주민만 노렸다. SBS ‘궁금한 이야기 Y’
10년 넘게 발코니에서 ‘이상행동’…여성 주민만 노렸다. SBS ‘궁금한 이야기 Y’
증거 영상 보여줘도 ‘모른척’
이 남성으로 인해 피해를 본 주민은 한둘이 아니었다. 철저하게 여성 주민들만 노렸다. 남성 주민이 보이면 문제 행동을 하지 않았다.

제작진은 60대 남성 B씨를 찾아갔다. 20년 가까이 혼자 살고 있다는 B씨는 증거 영상을 보여주자 “이상하네. 이게 뭐지?”라며 시침을 뗐다.

그러면서 자신이 발코니에서 샤워 할 때 누군가가 촬영한 것 같다며 “나를 찍은 거 다 고발할 거다”라고 적반하장 태도를 보였다.

여성 주민들은 B씨를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피해자 조사는 진행했고 피의자에게는 엄중 경고 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김태경 서원대 상담심리학과 교수는 “아주 끔찍한 사건”이라며 “이 남성은 상대방이 수치스럽고 불쾌해하는 것을 명백히 알고 성적 수치감을 주는 것을 즐기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이다음은 접촉성 성폭력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며 결코 단순한 사건이 아니라고 경고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