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민재, 이강인의 마요르카 상대로 나폴리 데뷔전

김민재, 이강인의 마요르카 상대로 나폴리 데뷔전

최병규 기자
입력 2022-08-01 16:45
업데이트 2022-08-01 16: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발 출장 45분 소화, 이강인 후반 투입으로 ‘코리언 더비’는 무산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SSC나폴리에 새 둥지를 튼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26)가 이강인(21)의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마요르카를 상대로 데뷔전을 치렀다. 선발 45분 동안 무실점으로 활약했지만 ‘코리안 더비’는 끝내 이뤄지지 않았다.
훈련 중인 김민재
훈련 중인 김민재 나폴리 구단 홈페이지
김민재는 1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카스텔디산그로의 테오필로 파티니 경기장에서 열린 마요르카와의 프리시즌 연습 경기에 선발 출전해 45분을 뛰었다. 세리에A 공식 경기는 아니지만 지난달 27일 나폴리 입단을 확정한 뒤 나선 첫 경기에서 김민재는 자신의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김민재는 나폴리 주장 조반니 디 로렌초를 비롯해 아미르 라흐마니, 빅터 오시멘, 파비안 루이스, 피오르트 지엘린스키 등 주축들과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는 이적 첫 그라운드에서 탄탄한 수비는 물론이고 기회가 날 때마다 미드필더나 측면 공격수들에게 정확한 패스를 뿌려 주며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으로부터 눈도장을 받았다.
나폴리 유니폼 입은 김민재
나폴리 유니폼 입은 김민재 나폴리 구단 홈페이지
김민재가 뛴 45분 동안 마요르카는 득점에 가까운 장면을 거의 만들지 못했다. 스팔레티 감독은 경기 후 “김민재는 완벽한 수비수다. 그는 연습 경기를 통해 피지컬과 순간적 반응, 기술 등 모든 것을 보여 줬다”고 높이 평가했다.

기대했던 코리안 더비는 김민재가 아웃되고 후반 시작과 함께 이강인이 투입되는 바람에 성사되지 않았다. 미드필더 이강인은 투입 후 특유의 탈압박은 물론 정확한 왼발 킥으로 동료들에게 기회를 연결하며 중원의 중심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나폴리와 마요르카는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나폴리가 전반 9분 오시멘의 페널티킥으로 앞서 나갔지만 후반 10분 마요르카가 안토니오 라이요의 헤더 득점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나폴리로서는 김민재가 나가자마자 실점한 셈이 됐다. 나폴리는 오는 4일과 7일 각각 지로나, 에스파뇰과 두 차례 더 연습 경기를 치른 뒤 16일 헬라스 베로나를 상대로 2022~23시즌 개막전을 치른다. 김민재가 나선다면 비로소 공식 데뷔전이 된다.

최병규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