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게임 1위 ‘사라진초밥십인분’ 압수수색…민주 “득점 조작”

이재명 게임 1위 ‘사라진초밥십인분’ 압수수색…민주 “득점 조작”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2-04-28 16:41
업데이트 2022-04-28 16: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李 비방 담긴 닉네임 1~10위 채워”
경찰, 계정주 3명 자택 압수수색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대선 후보 시절 홍보용으로 운영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재밍’에서 일부 이용자가 전산조작을 통해 비방용 용어를 노출시켰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이 수사를 시작했다.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28일 이 전 지사의 대선 당시 재밍 운영에 지장을 초래한 혐의(정보통신망법 위반·컴퓨터등장애업무방해)를 받는 계정주 3명의 자택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지난 2월 일부 계정주들이 재밍의 전산망에 침입해 게임 득점을 조작하고 특정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조직적 선동을 했다며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재밍은 공약 영상을 소개하는 코너 외에도 간단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했는데, 이 전 지사를 비방하는 내용을 담은 닉네임을 사용했다는 지적이다.

실제로 재밍의 게임순위 1~10위에 ‘사라진초밥십인분’, ‘법카쓰고싶다’ 등 이 전 지사와 배우자 김혜경씨 비방 목적으로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닉네임이 다수 노출됐다. 고소장을 접수한 경찰은 최근 고소인 조사를 마치고 강제수사에 나섰다. 경찰 관계자는 “압수물 분석을 마친 뒤 피의자들을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