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모친상 철저히 비밀에 부친 김대지 국세청장… 조의금도 모두 돌려보내

모친상 철저히 비밀에 부친 김대지 국세청장… 조의금도 모두 돌려보내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2-01-10 16:55
업데이트 2022-01-10 16: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 청장 “부고 내지 말고 외부에 알리지 말라”
직원에게도 함구… 불편 끼치지 않으려는 의도

이미지 확대
김대지 국세청장
김대지 국세청장
김대지 국세청장의 모친상이 발인이 끝나고 나서 뒤늦게 알려졌다. 김 청장은 코로나19에 따른 방역 조치를 이행하고 투명한 세무행정을 하겠다는 의지에 따라 모친상을 철저히 비밀에 부쳤다. 연초 각종 세제업무로 바쁜 국세청 직원들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겠다는 뜻도 반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10일 국세청에 따르면 김 청장의 모친은 지난 8일 부산에서 별세했다. 빈소는 부산 해운대백병원에 차려졌다. 김 청장은 “부고를 내지 말고 외부에도 알리지 말라”고 지시했다.

김 청장의 모친상은 발인이 끝난 이날 오전 10시쯤 알려졌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오늘 오후 2시 30분에 홍남기 경제부총리 주재로 열릴 예정이던 기재부 소속 4개 외청장 회의를 외청장 한 분이 모친상을 당하신 점을 고려해 연기했다”고 공지했다. 기재부는 김 청장의 뜻을 지키고자 발인이 끝나는 시점에 맞춰 외청장 회의 연기 소식을 전했다. 앞서 기재부는 임광현 국세청 차장이 김 청장 대신 참석하는 방안을 논의했지만 결국 회의를 연기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국세청 관계자는 “국세청 내부 통신망에도 김 청장의 부고가 올라오지 않았고, 일부 간부를 제외한 직원 대부분 몰랐다”면서 “김 청장은 일부 조문을 온 인사와 조의금까지 모두 돌려보냈다”고 전했다.

세종 이영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