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매우 위기, 시간 없어...모든 전력 쏟아부어야”

김종인 “매우 위기, 시간 없어...모든 전력 쏟아부어야”

임효진 기자
입력 2022-01-01 16:01
업데이트 2022-01-01 18: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종인·이준석 대화
김종인·이준석 대화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이준석 대표가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한 뒤 대화하고 있다. 오른쪽은 윤석열 대선 후보. 2022.1.1 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선대위를 책임지는 사람으로서 최근에 나타난 현상을 보면 매우 위기라는 느낌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1일 김 위원장은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에서 열린 선대위 신년인사 및 전체회의에서 “약 한 달 전에 선대위를 발족한 뒤 선거운동을 냉철하게 관찰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윤 후보도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가 잘 극복해서 1월 한 달 동안은 우리 후보님을 잘 선도해야 한다”며 “최소한 1월 말엔 우리가 지금 겪는 현상을 극복했다고 느꼈을 때 3월 9일 선거를 우리의 승리로 가져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선대위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강조해 드린다. 지금 시간은 없다”며 “우리 모두가 일치해 각자 가진 머리를 짜내 우리 후보가 필승을 부를 수 있도록 모든 전력을 쏟을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선대위 관계자 여러분들은 국민의 흐름, 국민의 정서가 어떻게 흐르고 있다는 것을 냉정하게 판단해서 윤 후보가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모두 전력을 다해주시기를 간절히 부탁한다”고 재차 말했다.

그는 “5년간 문재인 정부의 국가 운영 실체를 명확히 관찰했다. 이 정부는 국민 통합보다는 국민을 분열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며 “그렇기 때문에 국민들이 새로운 정부의 탄생을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반드시 윤 후보의 승리로 이끌어야 할 책무를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