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간 같지 않은 것들” 양치승 관장이 분노한 문자메시지

“인간 같지 않은 것들” 양치승 관장이 분노한 문자메시지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12-22 18:29
업데이트 2021-12-22 18: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포츠 트레이너 겸 방송인 양치승 관장
스포츠 트레이너 겸 방송인 양치승 관장 양치승 인스타그램
스포츠 트레이너 겸 방송인으로서 헬스장을 운영 중인 양치승 관장이 소상공인 특별 금융지원금을 빙자한 대출 문자를 받고 “인간 같지 않은 것들”이라며 분노했다.

양치승 관장은 22일 인스타그램에 소상공인 대출 안내 문자메시지를 캡처한 이미지를 올리면서 “영업제한 때문에 대출 알아보고 있는데 때마침 오전부터 문자가 왔다”고 썼다.

그는 “(문자를) 보니 요즘 자영업자·소상공인 힘든 점을 이용해 국가에서 정책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처럼 교묘히 속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양치승 관장이 공개한 대출사기 문자메시지
양치승 관장이 공개한 대출사기 문자메시지 양치승 인스타그램
양치승 관장이 공개한 문자메시지 내용을 보면 ‘피해회복 지원 정책 자금 신청 안내’라는 제목으로,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특별금융 지원금’이라고 사업 개요가 적혀 있다.

또 실제 금융기관 명칭을 써서 신청기관이 안내돼 있고, 대출금리와 신청 기간 등이 구체적으로 적시돼 있다.

그러나 양치승 관장이 공개한 문자메시지는 대출을 유도하는 사실상 사기 문자일 가능성이 높다.

양치승 관장이 공개한 메시지에는 신청기관으로 ‘카카오뱅크’라고 나와 있으나 카카오뱅크 측은 지난 9월 ‘카카오뱅크를 사칭하는 문자나 전화에 속지 마세요’라며 공지를 올린 바 있다.

카카오뱅크 측은 ▲발신번호가 고객센터 대표번호와 다르거나 지역번호, 휴대전화 번호로 표시된 경우 ▲ARS나 URL 연결을 유도하는 경우 ▲파격적인 혜택을 안내하는 경우 ▲글이 어색한 경우 등을 유의하라고 안내했다.
카카오뱅크, 사칭 사기문자 주의 당부
카카오뱅크, 사칭 사기문자 주의 당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특히 카카오뱅크 측은 상품 가입에 ARS를 사용하지 않으며, 카카오뱅크 앱으로 연결되지 않는 URL은 모두 사기 문자라고 주의를 당부했다.

양치승 관장이 안내한 문자메시지 역시 발신번호가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번호와 다르고, 특히 메시지 말미에 상담문의를 ARS로 안내하고 있다.

또 ‘자세한 상담은 위 내선번호로 신청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순차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라고 안내하고 있는데, 이는 사실상 보이스피싱 조직원이 전화 통화를 통해 대출을 유도하거나 악성 앱을 설치하도록 하는 수순으로 이어지게 된다.

양치승 관장은 “이런 ×쓰레기 짓거리 하는 인간 같지 않은 것들을 보면 코로나 오미크론을 입에 ×넣고 싶다”라며 분개했다.

양치승 관장의 글에는 자영업을 하고 있는 방송인들의 댓글이 잇따라 달렸다.

방송인 홍석천은 “나도 받았는데, 가짜야?”라는 댓글을 남겼고, 양치승 관장은 “가짜더라. 전화번호들을 어떻게 빼돌리는 건지 완전 속아서 알아보다가 걸릴 뻔했다”면서 “조심해라. 이제 다 못 믿겠다”고 당부했다.

개그맨 김시덕도 “자영업자로서 갑갑하다”고 호소했고, 양치승 관장은 “요즘 너무 힘들어서 넘어갈 뻔했다”라고 답했다.

네티즌들도 “저도 이거 작년에 속아서 지금도 상환하고 있다”, “저도 모르고 연락해봤다가 계속 연락 와서 ‘이거 쓰레기구나’ 했다”라며 주의를 당부했다.

헬스장을 운영 중인 양치승 관장은 지난 2월 한 방송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영업 제한 여파로 헬스장 매출이 코로나19 이전 대비 약 60% 정도 감소했다고 밝혔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