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관문 향해 ‘꾸벅’ 인사한 택배기사…CCTV에 찍힌 감동 사연

현관문 향해 ‘꾸벅’ 인사한 택배기사…CCTV에 찍힌 감동 사연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1-12-21 10:23
업데이트 2021-12-21 1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관문을 향해 인사하는 택배기사. 2021.12.21 YTN 뉴스 캡처
현관문을 향해 인사하는 택배기사. 2021.12.21 YTN 뉴스 캡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택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고생하는 택배기사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한 시민과 이에 감사를 표한 택배기사의 훈훈한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20일 YTN에 따르면 대구 달서구의 한 빌라 4층에 거주하고 있는 서모씨는 택배기사들을 위해 복도에 간식 바구니를 뒀다.

주스와 물, 과자 등을 담은 바구니와 함께 ‘배송기사님, 늘 수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필요한 만큼 가져가셔서 드세요’라는 내용의 쪽지도 붙였다.

서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택배 물량이 많아지면서 택배기사들이 힘들어한다는 소식을 뉴스로 접하면서 1년 넘게 간식 바구니로 감사한 마음을 전해왔다.

특히 서씨는 엘리베이터가 없는 빌라 4층까지 택배기사가 무거운 물건을 들고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이 마음에 걸렸다고 한다.
서씨가 준비해놓은 간식 바구니. 2021.12.21 YTN 뉴스 캡처
서씨가 준비해놓은 간식 바구니. 2021.12.21 YTN 뉴스 캡처
최근 서씨는 택배가 왔는지 확인하기 위해 현관 폐쇄회로(CC)TV를 돌려보다가 깜짝 놀랐다.

해당 영상에는 한 택배기사가 간식 바구니에서 음료를 하나 집어 들고 현관문 쪽을 향해 고개 숙여 인사하는 모습이 담겨 있었기 때문이다.

서씨가 YTN에 보낸 영상에는 택배기사가 집 앞까지 택배를 비대면으로 전달한 후 카메라를 향해 인사를 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 장면을 본 서씨는 “작은 것에도 그렇게 마음을 표현하고 가시는 모습에 내가 더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라고 전했다.

택배기사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된 후 네티즌들은 “아직 살 만한 세상이다”, “추운 겨울을 녹이는 따뜻한 사연이다”, “감동 받았습니다”, “간식을 챙겨주시는 것도 그렇고 감사 표현을 하는 기사님도 참 보기 좋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특히 본인이 영상 속 택배기사의 형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고생하는 동생을 보면 마음이 좋지 않았는데 이렇게 간식을 챙겨주는 분도 계시고 동생만큼 저 또한 감사하다. 좋은 댓글 달아주신 모든 분들도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일만 있기를 기원한다”는 내용의 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