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폐까지 절단, 4시간 수술… 최민수, 심각했던 교통사고

폐까지 절단, 4시간 수술… 최민수, 심각했던 교통사고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11-15 12:58
업데이트 2021-11-15 12: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갈비뼈·쇄골·폐 절단 등 대수술
경찰, 교통사고 미조치 등 수사

최민수 사고 당시 영상. JTBC 방송화면 캡처
최민수 사고 당시 영상. JTBC 방송화면 캡처
지난 4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 승용차와 부딪히는 사고를 당한 배우 최민수(59)의 건강 상태가 공개됐다.

최민수의 아내인 강주은은 14일 “부서진 갈비뼈에다 쇄골, 그리고 폐 부분절단 등 4시간 가까운 수술 후, 많은 분들의 응원과 기도로 우리 민수가 빨리 회복하게 됐다”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최민수는 붕대를 감고 병실에 누워 미소를 짓고 있다.

강주은은 “사고 후 첫 전화에서 들려온 남편의 목소리. 곁에서 함께 하는 순간순간이 내가 아닌 사람이 된다. 힘들어도 얼마든지 네 옆에는 내가 있어”라며 의료진과 119 구조대, 동네 주민들을 향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혼인 서약이라는 그 고귀한 가치는 최악의 순간들 속에 있는 게 아닌가라고 생각한다. 지난 한 주 역시 우리에게 또 함께 걷고 겪을 수 있는 혼인 서약 중 하나가 아니었나 싶다”라고 회상했다.

경찰 조사 결과 최민수와 승용차 운전자 A씨는 왕복 2차로에서 일렬로 주행하던 중 서행 중이던 맨 앞차를 동시에 추월하려고 시도하다 사고를 냈다. 

최민수는 이 사고로 허리와 등을 다치고 병원으로 이송돼 지난 6일 수술을 받았다. 승용차 운전자는 아무런 구호 조치를 하지 않고 현장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가 고의로 현장을 떠난 것인지 추가 조사를 통해 파악할 방침이다.

최민수는 영화 ‘웅남이’에 캐스팅된 상태다. 소속사 측은 “상태가 안 좋아져서 수술을 받게 된 것”이라며 “영화사 측의 배려 등으로 촬영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4시간에 걸친 수술을 마친 최민수.
4시간에 걸친 수술을 마친 최민수.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