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설] 국민의힘 경선 남은 나흘, 비방 대신 정책 대결 보여라

[사설] 국민의힘 경선 남은 나흘, 비방 대신 정책 대결 보여라

입력 2021-10-31 20:20
업데이트 2021-11-01 02: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가 오는 5일로 예정된 가운데, 오늘부터 책임당원 투표와 국민여론조사가 시작된다. 4일까지 이른바 국민의힘 본경선에 돌입했다. 예비경선 때와 다른 것은 당원과 여론조사의 비중이 5대5라는 점이다. 즉 책임당원 투표자가 약 58만명으로 예비경선 투표 때인 약 20만명의 2.5배이다. 게다가 신규 당원의 절반가량이 20~40대라 표심의 향배를 예단하기가 쉽지 않다. 지난 3월 이후 대세인 윤석열 후보가 굳히기에 들어갈지, 아니면 최근 여론조사에서 상승세를 보이는 홍준표 후보가 유리할지, 또는 합리적 보수로 평가받는 유승민 후보나 원희룡 후보로 분산될지를 두고 예측이 분분하다.

무엇보다 1, 2위를 다투는 윤 후보와 홍 후보 간의 갈등 심화는 필연적이라 비방의 강도들이 상당하다. 윤 후보를 두고 ‘문재인 정부가 설치한 의혹의 시한폭탄’이라거나, 홍 후보를 두고 ‘14%는 민주당 지지자의 역선택’이라고 비난하는 것이 좋은 예다. 게다가 ‘일부 당협위원장의 공천 협박’ 등 부정선거 가능성도 제기됐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물리적 충돌 등이 지속되면 선거 후 시너지가 나오기 어렵다”고 경고했다. 허위정보 유통이나 비방 등에 대해 선거관리위원회에 징계 등을 의뢰하겠다며 강경 대응하는 것은 모처럼 늘어난 정당 지지를 잃을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일 것이다.

국민의힘 후보들은 정권교체를 희망하는 지지자들을 위해서라도 후보에 대한 흑색선전에 매몰돼서는 안 된다. 품위 있고 절제된 모습으로 정책 중심의 본경선을 치러야만, 본선인 내년 3월 대선에서 지지자들이 뭉칠 수 있다. 현 정부를 반면교사 삼아 제시한 새 정책이 유권자들을 하나로 묶고 한국 사회의 발전을 위한 동력으로 작동할 것이다. 남은 경선에서 부동산 정책,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전환 정책, 우주개발 등 굵직굵직한 정책들로 승부하길 당부한다.

2021-11-01 3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