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마스크 불안”vs“영국 상관없어”…박서준을 향한 시선[이슈픽]

“노마스크 불안”vs“영국 상관없어”…박서준을 향한 시선[이슈픽]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9-27 23:10
업데이트 2021-09-28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흥민 중계 잡힌 박서준 향한 시선

배우 박서준이 절친한 사이의 축구 선수 손흥민의 경기를 관람하는 장면이 중계 화면에 포착됐다. SPOTV 방송 화면 캡처
배우 박서준이 절친한 사이의 축구 선수 손흥민의 경기를 관람하는 장면이 중계 화면에 포착됐다. SPOTV 방송 화면 캡처
토트넘 옷 입은 배우 박서준
손흥민 경기 ‘노마스크 직관’
영국 현재 ‘위드 코로나’


배우 박서준이 절친한 사이의 축구 선수 손흥민의 경기를 관람하는 장면이 중계 화면에 포착됐다. 하지만 이 모습은 이내 국내 여러 커뮤니티에 퍼지며 ‘이 시국에 노마스크가 적절했는가’하는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27일(한국시간) 오전 12시 30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아스널과 토트넘 훗스퍼의 경기에는 박서준이 모습을 드러냈다.

이날 중계 카메라에는 박서준이 이번 시즌 토트넘의 새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관람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박서준은 현재 영화 ‘캡틴 마블’의 속편인 ‘더 마블스’ 촬영 차 영국에 머물고 있다. 또 박서준과 손흥민은 가까운 친구 사이로 알려져 있다.
이미지 확대
하루 5만명 확진에도… 런던, 마스크 벗고 심야 파티
하루 5만명 확진에도… 런던, 마스크 벗고 심야 파티 지난해 3월 이후 문을 닫았던 나이트클럽이 재개장한 1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중심가에서 가장 힙한 클럽 중 하나로 꼽히는 ‘더 피아노 웍스’에서 젊은이들이 활짝 웃으며 춤을 추고 있다. 영국에서는 델타 변이로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5만명을 넘어서는 와중에도 코로나19 관련 규제가 완전히 폐지된 이날 0시 이후 수많은 젊은이들이 ‘자유의 날’ 파티에서 마스크 없이 춤을 추며 밤을 보냈다.
런던 AP 연합뉴스
박서준, 마스크 벗고 경기 관람…중계 카메라 ‘포착’
박서준은 경기 후반부에는 마스크를 착용했지만, 처음 중계 카메라에 포착됐을 땐 마스크를 벗은 상태였다.

그의 초반 ‘노마스크’에 네티즌은 갑론을박을 벌였다.

일부 네티즌은 “지금 시국에 수만 명이 모인 축구장에서 노마스크?”, “코로나 걸려오면 어떡해”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반면 또 다른 네티즌은 “현재 영국은 ‘위드 코로나(코로나19와의 공존)’ 상황이라 마스크를 벗은 것이 문제될 게 없다”는 의견도 많았다.
이미지 확대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가운데)이 2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정규리그 3라운드 왓퍼드FC와의 경기에서 절묘한 프리킥 골을 성공한 뒤 팀 동료의 축하를 받고 있다. 이 골은 손흥민 자신의 EPL 통산 200경기 자축포가 됐다. 런던 EPA 연합뉴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가운데)이 2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정규리그 3라운드 왓퍼드FC와의 경기에서 절묘한 프리킥 골을 성공한 뒤 팀 동료의 축하를 받고 있다. 이 골은 손흥민 자신의 EPL 통산 200경기 자축포가 됐다.
런던 EPA 연합뉴스
영국, 실내 마스크 착용 등 방역 규제 해제
실제로 영국은 ‘위드 코로나’ 국면에 접어들며 실내 마스크 착용 등 방역 규제를 해제하고 있다.

이날 관중석에 있는 대부분의 영국 축구 팬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경기를 봤다.

영국은 자유의 날을 선언하면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비롯한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 조치 대부분을 해제했고, 거리두기 방침도 폐기됐다.

축구장, 공연장 등에서는 백신 접종 완료 인증서를 제출하면 노마스크로 출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영국에서도 ‘노마스크’에 대한 우려가 없는 것은 아니다. 방역을 법적 규제가 아닌 개인 책임에 기반한 조치로 전향한 것이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방역지침 해제와 관련해 “밀집된 곳에서 마스크를 쓰는 것은 상식이고 예의”라며 자유의 날 선언 뒤에도 마스크 착용을 권고한 바 있다.

한편 지난 25일 기준 영국의 하루 코로나19 확진자 숫자는 2만9746명이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