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명예훼손 혐의’ 가세연 3명 전격 체포

‘명예훼손 혐의’ 가세연 3명 전격 체포

손지민 기자
입력 2021-09-07 21:50
업데이트 2021-09-08 0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용석·김세의·김용호 각각 영장 집행
김세의 “조국 딸·이인영 아들 사건 때문”

이미지 확대
서울 강남경찰서는 7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출연진을 사이버 명예훼손 혐의 등을 적용해 체포했다. 사진은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세로연구소 사무실이 텅 빈 모습. 뉴스1
서울 강남경찰서는 7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출연진을 사이버 명예훼손 혐의 등을 적용해 체포했다. 사진은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세로연구소 사무실이 텅 빈 모습.
뉴스1
경찰이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 출연진에 대해 사이버 명예훼손 등의 혐의를 적용해 체포영장을 집행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7일 가세연 출연진인 강용석 변호사, 김세의 전 MBC 기자, 유튜버 김용호씨 등에 대해 사이버 명예훼손과 모욕죄 혐의 등을 적용해 체포영장을 집행했다. 유튜버 김씨는 이날 오전 자신의 집 앞에서 경찰에 검거됐다. 강 변호사와 김 전 기자는 영장 집행에 불응해 경찰과 대치했지만, 경찰이 망치 등으로 문을 부수고 들어가면서 김 전 기자는 오후 7시 46분, 강 변호사는 오후 7시 59분 각각 체포됐다. 이들은 강남서에 사이버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10건 이상 피소됐다.

가세연 관계자는 이날 경찰의 체포영장 집행 과정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했다. 김 전 기자는 가세연 유튜브 채널 게시판에 올린 글을 통해 “저와 강용석 소장님 모두 당당히 잘 싸우겠다”며 “‘조국 딸’과 ‘이인영 아들’에 대한 명예훼손 사건 때문”이라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들에게 10여 차례 출석 요구를 했음에도 출석에 불응해 판사가 발부한 영장을 집행했다”며 “피의자 조사 등 절차에 따라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지민 기자 sjm@seoul.co.kr
2021-09-08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