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12인조 보이밴드 ‘미러’에 빠진 아내, 절망하는 남편들

홍콩 12인조 보이밴드 ‘미러’에 빠진 아내, 절망하는 남편들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7-06 23:34
업데이트 2021-07-06 23: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콩서 광둥어로 노래하는 12인조 아이돌그룹 미러 큰 인기 끌어

홍콩의 최고 인기 아이돌 그룹 미러. 유튜브 캡처
홍콩의 최고 인기 아이돌 그룹 미러. 유튜브 캡처
홍콩의 12인조 보이 밴드 ‘미러’ 때문에 홍콩 남편들이 피로에 시달리고 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6일 페이스북의 ‘아내가 미러와 결혼했고 결혼은 파탄났다’란 그룹이 인기라고 보도했다.

‘아내가 미러와 결혼했고 결혼은 파탄났다’란 페이스북 그룹은 보이 밴드 미러가 아내들의 마음을 훔쳤다는 뜻이다. 지난 3일 만들어진 페이스북 그룹에는 3일 만에 20만명이 가입했다.

페이스북 그룹을 만든 이는 “나는 미러를 미워하지 않는다”면서 “그저 같이 생각과 감정을 나눌 남성 동료가 필요했을 뿐이다”라고 말했다.

미러는 홍콩에서 쓰는 광둥어로 노래하는 아이돌 그룹으로 텔레비젼 경연 프로그램 ‘굿 나잇 쇼-킹 메이커’를 통해 결성됐다. 2018년 방송된 이 프로그램에서 99명의 남성들이 경쟁한 끝에 12명의 미러 멤버가 선발됐다.

현재 미러는 홍콩에서 텔레비젼, 유튜브, 광고 전광판 등을 죄다 점령했고, 홍콩의 기혼남들은 휴대전화와 노트북으로 미러의 얼굴만 보는 아내들 때문에 절망에 빠졌다.

미러에서 가장 인기있는 멤버인 겅은 페이스북 ‘아내가 미러와 결혼했고 결혼은 파탄났다’ 그룹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다. 겅은 ‘굿 나잇 쇼’에서 제일 먼저 우승했다.

“남편이 만약 겅과 함께 물에 빠졌다면 누굴 먼저 구할까?”란 질문에 “당연히 겅이지”란 답변이 달릴 정도다.

미러는 화장품을 비롯한 ‘굿즈’도 셀 수 없이 생산하고 있어 홍콩 남편들을 비통하게 만든다. 미러 관련 상품인 굿즈를 사서 자신들의 미러에 대한 지지를 보여주는 것이 아내들의 습관이 되어버렸기 때문이다.

미러에 빠진 아내를 둔 한 남편은 중국인들이 추석에 주로 먹는 월병 제품에 제발 미러의 얼굴을 넣지 말아달라고 애원했다. 아내가 사다모을 것이 뻔한 수많은 월병을 다 먹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명품 브랜드에서 미러 멤버를 홍보대사로 임명하기라도 한다면 모든 홍콩 남편들은 파산에 이를 것이란 걱정도 있다. 하지만 겅은 까르띠에의 온라인 공연에 참여했다.

홍콩 남편들은 미러를 배출한 ‘굿 나잇 쇼’에서 곧 16살 이상의 소녀들로 구성된 여성 걸그룹을 결성한다는 소식에 한가닥 희망을 걸고 있다.

홍콩 남편들은 이제 복수의 시간이 다가왔다며 벼르고 있다. 오는 8일까지 신청자를 뽑는 걸그룹이 언제 결성될 지는 기약이 없지만, 홍콩 남편들은 휴대전화의 바탕화면을 걸그룹으로 바꿀수 있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