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스라엘, 군인 안보이게 하는 ‘투명망토’ 곧 개발

이스라엘, 군인 안보이게 하는 ‘투명망토’ 곧 개발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6-26 23:57
업데이트 2021-06-27 0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투명망토의 전 단계로 열 감지 장치나 망원경으로는 병사를 볼 수 없는 신기술 시험 중

이스라엘에서 만든 군인들을 보이지 않게 만드는 제품. 유튜브 화면 캡처
이스라엘에서 만든 군인들을 보이지 않게 만드는 제품. 유튜브 화면 캡처
이스라엘 국방부와 생존 기술 기업인 폴라리스 솔루션이 새로운 위장 기술을 개발해 군인들을 실질적으로 안보이게 할 수 있게 됐다고 예루살렘 포스트가 전했다.

‘키트 300’이라 불리는 기술은 열 은닉 물질로 구성되어 있다. 이 물질은 금속, 합성섬유, 폴리모로 되어 있어 병사들의 감지율을 떨어뜨린다.

은닉 물질을 착용하면 사람의 눈뿐 아니라 열 감지 기구로도 보기 어렵다는 것이 개발사인 폴라리스 솔루션 측의 설명이다.

병사들은 은닉 물질을 몸에 두르거나 암석 지대나 사막에서는 여러 장을 써서 장애물을 만들 수도 있다.

이스라엘 국방부 측은 은닉물질을 사용하면 멀리서 망원경으로 볼 경우 군사들을 전혀 볼 수 없다고 밝혔다.

가벼운 종이 형태인 은닉물질 한 장의 무게는 약 500그램으로 접는 것이 가능하다.

현재 이스라엘 국방부는 조달 계획에 따라 ‘키트 300’을 테스트 중이다. 폴라리스 솔루션은 공동 창업자인 아사프 피치오토의 경험에서 ‘키트 300’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2006년 레바논전쟁에 참전했던 피치오토는 군인들이 적의 열 감지 기구로부터 보호받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폴라리스 솔루션은 2010년 창업했다. 피치오토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적보다 뛰어나야 하고, 생존 분야에서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폴라리스 솔루션은 ‘키트 300’이 전 세계 어디에도 없는 기술이라며, ‘키트 300’의 색깔과 무늬를 고객의 요구와 지리적 지역 특성에 따라 바꿀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돌돌 마는 것이 가능한 ‘키트 300’은 방수 기능도 갖춰 대피처를 만들거나, 전쟁터에서 부상당한 병사를 옮기는 들것으로도 쓸 수 있다고 부연했다. ‘키트 300’의 무게는 가볍지만 250킬로그램까지 나르는 것이 가능하다.

폴라리스 솔루션은 ‘키트 300’이 아직 투명망토 수준은 아니지만, 투명망토를 현실화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이라며 5~10년 안에 비슷한 제품을 내놓을 것이라고 장담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