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당 “국민의힘 부동산 투기 조사 대국민 사기극”

민주당 “국민의힘 부동산 투기 조사 대국민 사기극”

신형철 기자
입력 2021-06-23 11:11
업데이트 2021-06-23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앞줄 가운데), 윤호중 원내대표(앞줄 오른쪽), 김용민 최고위원 등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준비하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앞줄 가운데), 윤호중 원내대표(앞줄 오른쪽), 김용민 최고위원 등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준비하고 있다. 뉴스1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국민의힘 의원들이 국민권익위원회의 부동산 전수조사와 관련해 가족조사동의서를 내지 않고 있는 것에 대해 일제히 맹공했다.

23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송영길 대표는 “권익위가 전수조사하려면 강제 수사권없는 권익위는 본인의 정보동의요구서가 있어야 조사할 수 있다. 내지 않으면 조사 못해서 밝혀지지 않는다“며 ”그런데 국민의힘이 재밌는 것은 감사원에 처음에 조사 의뢰한다고 하다가 감사원이 해당사안이 아니어서 할수없다고 하니까 뒤늦게 국민권익위에 내놓고 본인 정보요구서 안내다 언론 질타하니까 낸다. 이제 직계 존비속에 대한 정보동의서요구서를 안내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송 대표는 ”국민 상대로 정말 이렇게 해도 되는 것이냐. 이준석 대표가 아직 당무 파악에서 잘 모를거라고 생각하는데, 이준석 즉시 확인해서 이런 정치 하면 안된다“며 이준석 신임 국민의힘 대표를 비판했다.

최고위원들도 비판에 가세했다. 강병원 최고위원은 과거 민주당이 제출한 개인정보동의서를 들춰보이며 “서류한장에 가족 주민번호 적고 체크만 하면된다. 쉽다. 우리당이 제출한 것이다. 간단한 양식 체크하면되는데 국민 농락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영배 최고위원도 “국민의힘 부동산 투기 조사 한마디로 대국민 사기극, 가짜 쇼다. 권익위 속이고 민주당 속이고 국민 속인다”라고 비판했다. 전혜숙 최고위원은 “이준석 당대표는 이제는 더이상 부동산 전수조사에 대해 내로남불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국민의힘이 차떼기당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이제 국민의힘은 진솔한 솔직하게 전수조사를 가족까지 다 해야 한다는 말”이라고 밝혔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