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태경, 대선 출마 공식 선언... “헌법정신 실천하는 대통령 될 것”

하태경, 대선 출마 공식 선언... “헌법정신 실천하는 대통령 될 것”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6-15 09:55
업데이트 2021-06-15 09: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태경 의원. 사진=유튜브 캡처
하태경 의원. 사진=유튜브 캡처
국민의힘 하태경(53·부산 해운대갑) 의원이 15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하 의원은 SNS를 통한 생중계 기자회견에서 “도도한 변화의 흐름에 담긴 민심의 요구는 시대교체라고 생각한다”며 대선 경선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국민의 바람은 명확하다”며 “‘낡은 20세기 정치를 하루빨리 끝내고, 21세기에 어울리는 정치를 하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권의 ‘조국 사태’, ‘추-윤(추미애-윤석열) 갈등’을 언급하며 “합리와 원칙이 있어야 할 곳을 진영논리와 내로남불로 채우는 사회는 불행한 사회”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과학과 지성이 몰상식과 괴담을 이기는 대한민국, 제가 대통령이 되어 만들고 싶은 나라”라고 포부를 밝혔다.

하 의원은 “헌법정신을 실천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며 “합의민주주의를 실천하는 21세기형 선진 정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 정권을 향해 “청와대에 온갖 권력을 집중시키고 민정비서관이 죽창가를 부르며 외교 문제에 개입하는 코미디 정치가 되풀이된다면 우리는 미래로 나아갈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한 “경제와 일자리를 망쳐놓고 온갖 수당과 지원금으로 면피하는 대통령이 더는 나와서는 안 된다”며 ‘돈 벌 궁리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하 의원은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투자로 산업구조를 고도화하고 개발도상국과 경제협력벨트를 구축해 한국의 경제 영토를 확장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이날 하 의원의 대선 출마 기자회견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우려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