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겨지고 찢긴 버스… “못 믿겠다” 오열한 유족

구겨지고 찢긴 버스… “못 믿겠다” 오열한 유족

최치봉 기자
입력 2021-06-10 01:18
업데이트 2021-06-10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고 소식 전해듣고 속속 병원 도착
구조된 아내 핏빛 마스크에 눈물도



“도대체 이게 무슨 날벼락이냐. 못 믿겠다”

철거 중이던 5층 건물이 붕괴해 버스를 덮친 9일 사고 현장에는 늦은 밤까지 구조 작업을 지켜보는 시민들로 북적였다. 시민들은 안타까움에 눈시울을 붉혔다. 사고 버스는 엿가락처럼 휘어지고 바닥과 지붕이 거의 붙을 정도로 찌그러져 노란색 형체 일부만 남았다.

이날 밤 사망자가 안치된 광주 남구 기독병원에는 오열하는 유족들의 모습이 눈에 띄었다.

60대로 보이는 한 부부는 뛰다시피 한 바쁜 걸음으로 장례식장 위치를 물었다. 경황없이 급하게 나온 듯 복장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채였다. 부부는 철거 중인 건물이 시내버스를 덮쳤고, 그 버스 안에 있던 사람들이 크게 다치거나 죽었다는 뉴스를 보고 있었던 참이었다.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지만 가족이 그 안에 있었으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고 했다.
이미지 확대
광주 재개발건물 붕괴 현장 구조작업
광주 재개발건물 붕괴 현장 구조작업 9일 오후 광주 동구 학동의 한 철거 작업 중이던 건물이 붕괴, 도로 위로 건물 잔해가 쏟아져 시내버스 등이 매몰됐다. 사진은 사고 현장에서 119 구조대원들이 구조 작업을 펼치는 모습. 2021.6.9
연합뉴스
그러던 중 울린 전화벨 소리에 부부는 순간 좋지 않은 소식이라는 걸 직감했다. 불안한 예감은 틀리지 않았다. 부부의 가까운 친척이 사고를 당한 시내버스에 있다가 숨졌다는 소식이었다. 부부는 눈물을 흘리며 황급히 장례식장으로 들어갔다.

비슷한 시각 응급실 밖 구석진 곳에선 부상자의 남편 A씨가 병원 안으로 들어가지 못한 채 안절부절하고 있었다. 사고 소식을 듣고 극도로 긴장한 탓인지 체온이 37.5도가 넘어 출입을 거절당했다. 불행 중 다행으로 A씨의 아내는 심각한 부상은 아니었고 자신을 대신해 딸을 병원에 들여보냈지만, 아내 곁을 지켜주지 못하는 상황이 원망스러웠다.

A씨의 아내는 사고 직후 버스 안에서 119에 신고한 뒤 남편에게 전화를 걸어 “돌덩이가 버스를 덮쳤다. 갇혀서 빠져나갈 수 없다”고 전했다. A씨의 아내는 버스 앞쪽에 타고 있다가 큰 화를 면했지만 바로 옆에 있는 사람은 뼈가 부러지거나 머리를 심하게 다치는 등 아찔한 순간이었다.

사고 현장 근처에서 살고 있던 A씨는 화들짝 놀라 현장으로 뛰쳐나갔다.

“가는 길에 다리가 후들거렸다”며 당시의 긴장과 걱정을 표현했다.

아내가 구조되는 모습을 지켜본 A씨는 피로 가득 젖어있는 마스크를 쓰고 있는 모습을 보고 크게 걱정했지만, 그나마 생명에 지장을 줄 정도의 부상은 아니란 말에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A씨는 “아직도 긴장된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며 “더 크게 다치신 분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좋지 않다”고 말했다.

광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2021-06-10 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