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끌’ 박영선, 여권 1위 주자 이재명과 끌고 당기고

‘영끌’ 박영선, 여권 1위 주자 이재명과 끌고 당기고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21-03-24 16:54
업데이트 2021-03-24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에서 ‘깜짝 산책’
보편 지원금에 공감대
朴, 이재명 지지층 흡수 전략

이미지 확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4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일산대교-미시령-마창대교 공정한 민자도로 운영 방안’ 토론회에 참석한 뒤 국회를 방문,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와 대화하고 있다. 2021.3.24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4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일산대교-미시령-마창대교 공정한 민자도로 운영 방안’ 토론회에 참석한 뒤 국회를 방문,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와 대화하고 있다. 2021.3.24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당 안팎 지지를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으기)하는 가운데 여권 내 차기 대선주자 1위 이재명 경기지사의 ‘숨은 조력’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재명계와 이 지사 지지자들의 도움이 절실한 박 후보의 ‘코드 맞추기’도 계속되고 있다.

24일 민자도로 운영방안 토론회 참석차 국회를 찾은 이 지사는 국회 경내에서 박 후보와 만나 20분간 커피를 마시며 산책을 했다. 공직선거법 위반 소지를 고려해 ‘깜짝 만남’의 형식을 취했다.

두 사람의 대화는 박 후보의 ‘서울시민 1인당 10만원 보편적 재난위로금 지급’ 공약과 이 지사의 기본소득 정책 공통점을 찾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 지사는 “다른 지방정부도 같이 했으면 좋겠다 했는데 정책 방향을 그렇게 정한다 하시니 정말 반가웠다”고 했다. 박 후보도 “매출이 조금씩 회복되고는 있는데 서울은 유난히 회복 속도가 늦어 경기도를 봤더니 좀 낫더라”며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추켜세웠다.

박 후보는 최근 이 지사가 ‘박영선과 대전환’ 서평을 페이스북에 올린 데 대해 “너무 감사하다”고 했다. 이 지사는 서평을 올리기에 앞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검토를 거쳤다는 사실을 공개하며 공을 들였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 지사는 대화 중 “이간질 조가 침투해가지고…”라며 일각서 제기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 폭로 배후설에 불만을 표하기도 했다.

손지은 기자 ss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