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학폭 사과하며 김연경 언팔한 이다영 인스타

학폭 사과하며 김연경 언팔한 이다영 인스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2-11 07:03
업데이트 2021-02-11 07: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피해자 “사과문 하나로 용서되는 것 아냐”

이미지 확대
‘감독이 보고 있다’
‘감독이 보고 있다’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이 29일 오전 경기도 용인 흥국생명 연수원에서 훈련하는 김연경, 이다영 등 선수들을 지켜보고 있다. 2020.7.29 연합뉴스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올린 이다영 이재영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올린 이다영 이재영
여자 프로배구단 흥국생명 소속 이다영·이재영이 과거 학교 폭력 논란에 대해 인정하고 자필 사과문을 올린 가운데 소속팀 주장인 김연경 선수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언팔로우(친구 끊기)해 불화설 논란에 다시금 불을 지폈다.

앞서 피해자는 이재영·이다영에게 학창시절 학교폭력을 당한 사람이 자신을 포함해 최소 4명이라며 21가지의 피해사례를 열거했다. 내용은 심각했다. “본인들 마음에 안 들면 부모님을 ‘니네 애미, 애비’라고 칭하며 욕설을 퍼부었다”, “가해자가 함께 숙소를 쓰는 피해자에게 심부름을 시켰는데 이를 거부하자 칼을 가져와 협박했다” 등이었다.

이재영·이다영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필 사과문을 올렸다. 내용은 비슷했다. 철없던 어린 마음으로 동료들에게 힘든 기억과 상처를 가지게 한 점을 사죄하며, 피해자들이 받아준다면 직접 찾아가 사죄하겠다는 것이었다.

흥국생명 또한 “학생 시절 잘못한 일에 대해 뉘우치고 있다. 충분한 반성을 하도록 하겠으며 앞으로 선수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 소속 선수의 행동으로 상처를 입은 피해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학폭 논란의 도화선이 된 이다영 트위터
학폭 논란의 도화선이 된 이다영 트위터
피해자의 반응은 ‘허무’였다. 사과문이 올라온 것을 본 피해자는 “허무하네요”라며 “글 하나로 10년의 세월이 잊혀지고 용서되는 건 아니다. 앞으로 살아가면서 과거의 일을 곱씹으며 반성하면서 살아가길 바란다. 어떠한 이유로도 학폭은 정당화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배구 팬들은 학폭 사태 도중 이다영이 소속팀 주장인 김연경 선수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언팔로우 한 것에 확인했다. 김연경은 여전히 이다영을 팔로우한 상태다.

이다영은 과거에도 “나잇살 좀 쳐먹은 게 뭔 벼슬도 아니고 좀 어리다고 막대하면 돼? 안 돼”, “곧 터지겠찌이잉. 곧 터질꼬야아얌. 내가 다아아아 터트릴꼬얌” 등의 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논란이 됐다. 이다영은 트위터에 “괴롭히는 사람은 재미있을지 몰라도 괴롭힘을 당하는 사람은 죽고싶다”라고 올렸고 이 글은 학교폭력 피해자가 폭로를 결심하는 데 주효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