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거리두기 2.5단계 3주간 유지? 화성시 실수에 ‘음모론’까지

거리두기 2.5단계 3주간 유지? 화성시 실수에 ‘음모론’까지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1-01 20:53
업데이트 2021-01-01 2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거리두기 유지’ 게시물 삭제 “혼선끼쳐 사과”

삭제된 화성시의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문. 인터넷 커뮤니티
삭제된 화성시의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문. 인터넷 커뮤니티
정부가 2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논의 결과를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한 수도권 지방자치단체의 홍보물이 큰 논란을 일으켰다. 보건당국 공식발표가 나오기 전에 이 지자체는 ‘거리두기 2.5단계 재연장’을 담은 게시물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해 큰 혼선을 빚었다. 연말연시 특별방역 대책과 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 거리두기 조치는 모두 3일 종료된다.

1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029명으로, 전날 967명을 기록한 뒤 다시 1000명대로 올라섰다. 확진자가 1000명 내외를 오르내리면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3단계로 격상될 가능성은 낮아졌다.

정부 내부에서도 막대한 사회·경제적 피해가 예상되는 3단계 격상에는 부정적 기류가 강해 현행 조치를 당분간 더 이어갈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경기 화성시 공식 SNS 계정에 지난 31일 ‘수도권 거리두기 연장’이라는 제목과 함께 4일부터 오는 24일까지 3주간 특별방역 대책과 거리두기 2.5단계가 연장된다는 안내문이 게시됐다. 노래방, 학원, 실내체육시설 등의 집합금지와 마트 등의 오후 9시 이후 운영 중단 등의 세부 조치도 포함돼 있었다.

“이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유지를 결정해놓고 발표를 미루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음모론이 나오는 등 논란이 일자 화성시는 급히 안내문을 삭제했다.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연장 관련 게시물로 혼선을 끼쳐 사과드린다”며 “이번 주말 정부의 공식 발표를 거쳐 변동 상황을 올리겠다. 심려를 끼쳐 대단히 죄송하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올렸다. 그러나 사과문마저 비판 댓글이 달리자 이를 삭제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