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글로우픽, 국내 화장품 브랜드 중국 판로 지원

글로우픽, 국내 화장품 브랜드 중국 판로 지원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7-02 09:18
업데이트 2020-07-02 09: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H&B 제품 리뷰와 랭킹을 제공하는 글로우픽(㈜글로우데이즈, 대표 공준식)이 국내 화장품 브랜드를 발굴해 중국 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글로우픽은 제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해외 시장의 도전을 망설거나 해외에 진출했지만 중국 시장에서 조금 더 영향력을 키우고 싶은 브랜드를 대상으로 유통 벤더의 역할을 해주고 있다. 아비브, 스팀베이스, 시코르, 라곰 네이밍, 엔젤루카, 세컨디자인 등 글로우픽 국내 서비스 내에서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은 브랜드를 발굴, 중국 내 온라인 위주의 마케팅과 유통 전반의 과정을 지원한다.

대표적인 사례로 2019년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절 행사와 지난 3월 8일 부녀절과 대규모 세일인 6.18 행사를 아비브, 스팀베이스와 함께 진행했다. 아비브 ‘껌딱지 시트마스크’와 ‘약산성 pH 시트마스크’는 행사 기간 내 티몰 TOF몰에서 마스크팩 카테고리 통합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스팀베이스 마누카 허니 마스크를 왕홍 스토어 마케팅 위주로 판매한 6.18 행사에서는 1인 왕홍 스토어(캐리오빠 스토어) 내 판매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얻었다.

글로우픽은 앱 내 확보하고 있는 국내 소비자 리뷰를 사전 중국 소비자 반응 예측 데이터로 삼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일 제품을 선별하고 있다.

글로우픽 해외사업파트는 중국 타오바오, 티몰 등 대형 쇼핑몰과 샤오홍슈, 도우인 등 왕홍 위주의 판매 스토어를 중심으로 국내 제품의 중국 판로를 지원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이선향 파트장은 “중국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단순히 판매 증진이 아닌 브랜딩과 매출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방식으로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며 “국내 우수한 제품을 발굴해 중국에 소개하는 교두보 역할을 꾸준히 이어가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글로우픽은 이미 국내에서 지난 3년간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중소(인디) 브랜드를 발굴해 오프라인 메이저 유통 채널인 시코르에 입점시키는 유통 벤더 역할을 수행해 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