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6월 ERA 1.74 장지훈 “후회없이 던지니 좋은 결과 따라왔다”

6월 ERA 1.74 장지훈 “후회없이 던지니 좋은 결과 따라왔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7-01 17:27
업데이트 2020-07-01 17: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장지훈. 삼성 제공
장지훈. 삼성 제공
6월 평균자책점 1.74로 맹활약한 삼성 장지훈이 성적의 비결을 ‘자신감’으로 꼽았다.

시즌 초반 잘 던지다가도 한 번씩 무너지는 모습으로 아쉬움을 남겼던 장지훈은 6월에 완전히 다른 투수로 변신하며 리그 최강 계투진을 자랑하는 삼성 마운드에 힘을 보태고 있다. 5월 한 달 7.88로 높아졌던 평균자책점은 어느덧 4.42까지 낮아졌다.

장지훈은 “선배들이 ‘맞고 나서 후회하지 말고 자신있게 던지라’고 조언해주셔서 그 생각으로 던지니까 마음이 편하다”며 “후회없이 던진다는 생각으로 던지니까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 같다”고 호투의 비결을 밝혔다. 성적이 부쩍 향상됐음에도 장지훈은 “투수코치님이 투구폼을 잡아주고 선배들이 좋은 말씀해주고 트레이너 코치님이 몸관리를 해주니까 다 도움이 된다”며 주변 사람들에게 공을 돌렸다.

장지훈은 팀의 좋은 분위기도 호투의 비결로 꼽았다. 그는 “다들 잘하고 있어서 나도 잘하면 팀이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하다보니 더 좋아지는 것 같다”며 “선배들이 먼저 다가와 조언을 많이 해주신다. 특히 멘탈적인 부분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선배들 조언 덕분에 장지훈은 “타자와의 승부에서 상대가 강한 타자라도 신경 안 쓰고 똑같이 던지게 되는데 좋은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직 어린 선수인 만큼 장지훈은 선발과 불펜 사이에서 어떤 보직이 자신에게 더 맞는지 갈피를 잡지 못했다. 장지훈은 “중간이 좋은 것 같기도 하면서 선발이 해보고 싶기도 하다며 ”길게 안정감 있게 못 던지니까 지금은 중간이 더 잘맞는 것 같다“고 했다.

대구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