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스트리아 빈 경찰 “대량의 장내 가스 분출한 남성에 68만원!”

오스트리아 빈 경찰 “대량의 장내 가스 분출한 남성에 68만원!”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6-17 07:39
업데이트 2020-06-17 09: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스트리아 수도 빈 경찰이 한 공원 안을 순찰하고 있다. 로이터 자료사진
오스트리아 수도 빈 경찰이 한 공원 안을 순찰하고 있다.
로이터 자료사진
많은 이들 앞에서 방귀를 뀌는 행위는 우리가 금기시하는 일이지만 그 일 때문에 재정적으로까지 타격 받는 일은 흔치 않다. 그런데 오스트리아 수도 빈의 한 남성이 공원에서 경찰관들을 향해 이처럼 무람한 짓을 했다가 500유로(약 68만 5870원)의 벌금을 부과받았다고 영국 BBC가 16일(현지시간) 전했다. 만약 벌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닷새 동안 감옥에서 지내게 된다고 했다.

빈 경찰청은 소셜미디어에 벌금 청구서 사진이 올라와 너무했다는 입길에 오르자 트위터에 “벌금 부과는 온당했으며 그 이상도 할 수 있는 일이었다”고 반박했다. 이어 “물론 몸 속의 가스를 무심결에 한 번은 밖으로 내보낼 수도 있는 일이고 그런다고 누구도 신고하지 않을 것”이라며 공중도덕을 훼손한 용의자가 지난 5일 이른 시간 공원 벤치에 누워 있었고, 경찰이 접근했을 때 이미 도발적이고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였다고 지적했다. 이 용의자가 벤치에서 벌떡 일어난 뒤 “경관들을 바라보며 의도적으로 대량의 장내 가스(massive intestinal wind)를 경관들의 근처에 발산했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한 마디를 더 보탰다. 이 도시의 경찰 인력들 모두 “방귀를 그렇게까지 힘을 주어 뀌지는 않는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물론 경찰은 이의신청을 통해 적절성을 다시 한번 다퉈볼 수 있다고 했다.

미국 시사주간 뉴스위크는 지난해 10월 미국 미주리주 클레이 카운티 보안관들이 용의자를 체포할 영장을 갖고 은신처를 찾아다녔는데 용의자가 큰 소리로 가스를 분출하는 바람에 어디에 은신해 있는지 파악해 체포한 일이 있었다고 전했다. 그 한달 전에도 영국 스코틀랜드의 한 남성이 경찰로부터 몸수색을 당하는 동안 같은 짓을 해 75시간 사회봉사 명령을 받은 일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