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입시 준비는 거리두지 마세요”… 중랑구 온라인 입시지원 콘텐츠 제공

“입시 준비는 거리두지 마세요”… 중랑구 온라인 입시지원 콘텐츠 제공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0-05-01 08:47
업데이트 2020-05-01 08: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중랑구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온라인 입시 지원 콘텐츠 운영에 나선다. 구에서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복합 교육 인프라 ‘방정환교육지원센터’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미지 확대
중랑구는 지난 29일부터 방정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와 구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입시설명회(사진)와 1대 1 컨설팅, 명문대 진학생의 합격 스토리 등의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모두 8강으로 구성된 온라인 설명회는 2021년도 대입전형의 이해, 2021학년 학생부 교과전형 등 입시제도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강사의 강의로 이뤄졌다. 온라인 1대 1 컨설팅은 전화, 화상 통화, 홈페이지 등 학생과 학부모들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대학 선택 요령, 공부 방법, 생활기록부 관리법 등에 대한 전문가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명문대 진학생의 합격 스토리는 방정환교육지원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명문대 진학생들이 학습법 및 동기부여 방법 등에 대해 인터뷰 형식으로 알려주는 영상이다.

한편 방정환교육지원센터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도 공교육이 포괄하지 못하는 교육 영역까지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중랑구의 교육지원시설이다. 내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조성 중이며, 이에 앞서 지난해 3월부터 일부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먼저 제공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입시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부모 및 학생들의 입시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중랑구를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