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매니저, 착취 등 혐의로 검찰 수사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매니저, 착취 등 혐의로 검찰 수사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4-30 09:27
업데이트 2020-04-30 09: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연합뉴스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연합뉴스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45)의 매니저가 착취 등의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게 됐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유진박을 상대로 거액의 사기를 저지르고 그를 착취했다는 의혹을 받는 매니저 김모(60)씨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30일 밝혔다.

김씨는 지난 1월 사기와 업무상 배임, 횡령 등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으나 법원에서 기각된 바 있다.

앞서 서울시장애인인권센터는 지난해 5월 김씨를 검찰에 고발했고, 검찰의 수사 지휘 하에 강서경찰서가 사건을 수사해 왔다.

센터는 고발장에서 매니저 김씨가 유진박 명의로 약 1억 800만원어치 사채를 몰래 빌려 쓰고, 출연료 5억 600만원을 횡령했다고 주장했다.

또 유진박의 부동산을 낮은 가격에 팔아치워 시세 대비 차액만큼 손해를 입힌 혐의도 있다고 센터는 밝혔다.

유진박은 미국 명문 줄리어드음대를 졸업하고 1990년대 당시로서는 보기 드문 전자 바이올린 연주로 대중들의 귀와 시선을 사로잡았다.

‘천재 바이올리니스트’로 불렸지만 우울증과 조울증을 앓는 등 심신이 쇠약해지는 과정에서 제대로 된 보살핌을 받지 못했다. 도리어 일부 업계 관계자들이 이를 틈타 유진박을 폭행·감금하고 착취를 일삼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여러 차례 논란이 되기도 했다.

김씨는 1990년대 유진박이 전성기를 누리도록 도왔으며 유진박이 여러 어려움과 고난을 겪은 이후 다시 만나 함께 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