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로나 걸렸던 영국 총리의 약혼녀 아들 출산

코로나 걸렸던 영국 총리의 약혼녀 아들 출산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0-04-29 18:54
업데이트 2020-04-29 18: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존슨 총리의 여섯번째 자녀로 알려져

이미지 확대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2020.4.28  AFP 연합뉴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2020.4.28
AFP 연합뉴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됐던 보리스 존슨(55) 영국 총리가 늦둥이 아빠가 됐다.

영국 총리실 대변인은 29일(현지시간) 존슨 총리의 약혼녀 캐리 시먼즈(32)가 사내아이를 출산했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총리와 시먼즈 양은 이날 오전 런던 병원에서 건강한 사내아이를 출산한 것을 발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하다”고 전했다.

이어 “총리와 시먼즈 양은 환상적인 국민보건서비스(NHS) 산부인과 팀에 감사를 표했다”고 말했다.

존슨 총리는 지난달 말 신종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후 상태가 악화되면서 병원에서 3일간 중환자실 집중 치료를 받기도 했다.

12일 병원에서 퇴원한 뒤 체커스의 지방관저에 약 2주간 머무르며 휴가를 보내다 지난 27일 런던 다우닝가 총리 관저로 복귀했다.

시먼즈 역시 코로나19 의심 증상으로 인해 1주일간 앓은 뒤 회복했다.
관저에서 자가 격리 중이던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지난달 31일 회상으로 각료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런던 로이터 연합뉴스
관저에서 자가 격리 중이던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지난달 31일 회상으로 각료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런던 로이터 연합뉴스
앞서 존슨 총리와 시먼즈는 지난 2월 말 약혼과 함께 임신 사실을 공개했다.

이들 커플은 지난해 7월 존슨 총리가 취임한 뒤 다우닝가 10번지 총리관저에서 함께 살고 있다.

워릭대에서 미술사 등을 전공한 시먼즈는 여러 정치인 밑에서 자문역 등으로 일했고 이후 보수당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로 임명돼 정치인들과 교분을 쌓았다.

존슨 총리가 재임 기간 결혼하면 최근 200년 동안 재임한 영국 총리 중 처음이 된다.

존슨 총리는 앞서 1987년 옥스퍼드 대학 동창생인 알레그라 모스틴-오언과 결혼했다가 두 번째 부인이었던 마리나 휠러와의 불륜이 드러나면서 이혼했다.

네 명의 자녀를 둔 존슨 총리와 휠러는 25년간의 결혼생활을 끝내고 이혼했다.

또 존슨 총리는 미술 컨설턴트인 헬렌 매킨타이어와의 혼외관계에서 딸을 두고 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