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구여제 김연경, 문재인 대통령 지목으로 #덕분에챌린지 참여

배구여제 김연경, 문재인 대통령 지목으로 #덕분에챌린지 참여

최영권 기자
최영권 기자
입력 2020-04-28 18:32
업데이트 2020-04-28 19: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연경이 문재인 대통령의 지목을 받아 #덕분에챌린지에 참여했다.  김연경 인스타그램 캡처
김연경이 문재인 대통령의 지목을 받아 #덕분에챌린지에 참여했다.
김연경 인스타그램 캡처
‘배구여제’ 김연경(32·엑자시바시)이 문재인 대통령의 지목을 받아 ‘#덕분에챌린지’에 참여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국민들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이벤트다. 김연경의 오른손 위로 왼손 엄지를 치켜드는 동작은 수어로 ‘존경’과 ‘자부심’을 뜻한다.

김연경은 인스타그램에 “문재인 대통령님께 지목을 받아 덕분에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지목해주셔서 영광스럽고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처 능력에 대하여 해외에서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며 “특히 해외에서 경기를 뛰고 있는 저는 주변 외국인 친구들이 한국을 대단한 나라라고 칭찬할 때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에 자랑스러웠다”고 썼다. 또 “이는 정부의 훌륭한 대응과 의료진들의 희생과 헌신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힘든 와중에도 우리나라 국민들을 위하여 자기 자신과 싸워가며 최선을 다해 치료해주신 의료진 분들을 존경한다”고 했다. 그는 다음 ‘#덕분에챌린지’ 주자로 개그우먼 김숙, 배우 강소라, 축구 선수 백승호를 지목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덕분에챌린지’ 에 참여하며 김연경을 다음 주자로 지목하며 “배구 코트에서도, 자가격리에서도 월드클래스의 품격을 보여주고 있다”고 소개했다.

터키 여자프로배구 리그에서 뛰는 김연경은 코로나19로 리그가 중단되자 지난 15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특별 전세기를 타고 입국한 뒤 정부 방침에 따라 자택에서 2주 동안의 자가 격리에 들어갔다. 김연경의 에이전트인 인스포코리아 관계자는 28일 “다행히 김연경은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 30일까지 자가격리를 한 후 휴가를 보낼 예정이다. 방송 촬영 일정도 있다”고 설명했다.

김연경은 5월로 엑자시바시의 계약이 끝난다. 김연경의 연봉을 감당할 수 있는 빅 마켓은 터키와 중국이다. 브라질 현지 매체에서 김연경에게 제안을 했다는 보도에 대해 인스포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아직 구체적인 논의가 일어난 건 없다”며 “5월 중으로 재계약 건은 매듭지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연경 인스타그램 캡처
김연경 인스타그램 캡처
최영권 기자 story@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