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래한국당 원유철 “교섭단체 구성 포함 모든 가능성 열어둬”

미래한국당 원유철 “교섭단체 구성 포함 모든 가능성 열어둬”

서유미 기자
서유미 기자
입력 2020-04-17 16:32
업데이트 2020-04-17 16: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래한국당 원유철 대표가 17일 미래통합당과의 합당 시기에 대해 “지금 당장 결정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별도 교섭단체를 만드는 안까지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했다.

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미래한국당 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이 끝난 뒤 기자들에게 “합당 시기는 21대 국회 정치적인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하겠다”고 했다.

미래한국당이 통합당 전당대회 전까지 독자적 행보할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엔 “그 시기를 특정해 말씀드릴 수 없다”며 “(통합당이) 수습된 뒤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야당의 역할을 어떻게 하면 잘 수행할지, 효과적으로 정부 여당을 견제할 수 있을지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했다.

미래한국당 원유철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한국당 원유철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의원 19명이 당선된 미래한국당이 별도 교섭단체를 만들 계획에 대해선 원 대표는 “저희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며 “한 분만 모셔오면 가능하기 때문에 교섭단체 구성에 필요한 모든 일을 저희가 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통합당의 형제정당으로서 정부 여당을 효과적으로 견제할 방법을 고민할 것”이라고 했다.

앞서 원 대표는 모두발언에서 “총선서 보여준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겠다”며 “야권이 단순 합치는 것만으로 국민 마음을 얻을 수 없다는 교훈을 확인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범 여권은 이제 국회에서 개헌을 제외하고 원하는 것을 전부 할 수 있다”며 “정부 여당은 권력을 비리 덮는 압박용으로 악용해선 안된다”고 했다.

서유미 기자 seoy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