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인터넷 티브이(IP-TV) 광고로 울산 관광자원을 홍보하기로 했다.
울산시는 최근 코로나19에 따라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TV 시청자도 늘어날 것으로 판단해 광고를 추진하게 됐다.
광고는 KT, U+, BTV 등 IP-TV를 이용해 진행된다. 울산 관광명소를 담은 30초 영상이 방영된다. 광고가 방영되는 채널은 JTBC, tvN 등 시청률 상위 10개 채널이다.
울산시는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주춤한 시기임을 고려해 울산을 관광하기에 가까운 부산, 경남지역을 대상으로 먼저 광고한다. 코로나19가 끝나고 관광산업이 다시 활기를 찾으면 수도권 등으로 확장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잠시 국내 관광이 멈췄지만, 코로나19 사태가 끝나면 울산을 찾는 관광객이 다시 많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IP-TV 광고가 관광도시 울산을 널리 알리고 침체한 관광산업에 활력을 넣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