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쓰는 우비 달라…방호복 없어 쓰레기봉지” 日오사카 시장

“안쓰는 우비 달라…방호복 없어 쓰레기봉지” 日오사카 시장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4-15 07:54
업데이트 2020-04-15 09: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7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도쿄에서 열린 참의원(상원) 예산위원회 회의에서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우려스러운 등 이마에 손을 얹고 심각한 표정을 짓고 있다.  도쿄 AFP 연합뉴스
27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도쿄에서 열린 참의원(상원) 예산위원회 회의에서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우려스러운 등 이마에 손을 얹고 심각한 표정을 짓고 있다.
도쿄 AFP 연합뉴스
日 의료용품 부족 심각
“안 쓴 비옷 있으면 연락 달라” 호소
손소독용 알코올 부족에 “고농도 술 사용 가능”


일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의료용품 부족이 심각한 상황이다.

긴급사태가 선언된 일본의 한 지방자치단체장이 쓰레기봉투를 방호복 대신 쓸 정도로 의료 물자 부족이 심각하다고 호소했다.

오사카 민영방송 MBS TV에 따르면 마쓰이 이치로 오사카 시장은 14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쓰레기 봉지를 뒤집어쓰고 의료현장의 사람들이 치료하는 상황”이라며 “의료 현장에 현재 마스크, 방호복, 장갑 등이 모두 부족한 상황이다”고 전했다.

또 “비옷 재고품이 있거나 집에 사용하지 않은 비옷이 있으면 사들일 것이니 꼭 연락을 달라”고 밝혔다.

오사카시는 긴급사태가 선포된 7개 광역자치단체 중 하나인 오사카부(大阪府)에 속한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14일(현지시간) 일본 후생노동성은 소독용 알코올 대신 도수가 높은 술이나 공업용 에탄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라고 각 도도부현(都道府縣·광역자치단체)에 통지했다.

사용 할때는 주세법에서 규정한 양조회사나 알코올 사업법의 허가를 받은 사업자로부터 산 제품을 사용하라고 당부했다. 또 에탄올 농도가 70∼83%가 되도록 해야 하며 이보다 농도가 진한 경우 정제수를 섞어 도수를 낮추라고 설명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