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팝스타 콘서트 네이버로” SM과 업무협약

“K팝스타 콘서트 네이버로” SM과 업무협약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4-14 16:21
업데이트 2020-04-14 16: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트리밍·커뮤니티 플랫폼 강화
26일 슈퍼엠 첫 브이라이브 공연
이미지 확대
26일 첫 ‘비욘드 라이브’로 스트리밍 공연을 하는 슈퍼엠. SM엔터테인먼트 제공
26일 첫 ‘비욘드 라이브’로 스트리밍 공연을 하는 슈퍼엠. 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와 네이버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차별화된 파트너십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다각도로 협업하기로 했다.

우선 SM의 콘텐츠 제작 능력과 네이버의 플랫폼 운영 경험을 더해 영상 콘텐츠 사업을 확대한다. 그 시작으로 최근 활성화 되고 있는 라이브 콘서트 스트리밍 서비스 ‘비욘드 라이브’를 시작한다. 첫 타자는 슈퍼엠으로, 오는 26일 브이라이브를 통해 첫 스트리밍 공연을 선보인다. 단순 중계를 넘어 온라인에 최적화된 형태의 디지털 콘서트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실시간 댓글, 디지털 응원봉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들을 활용해 팬들과 소통이 가능하다.

멤버십 커뮤니티 팬십 플랫폼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협력도 할 계획이다. 팬십은 빅데이터를 이용해 스타가 팬을 위한 멤버십을 직접 설계하는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네이버가 지난해 처음 선보였다. SM의 아티스트 발굴 및 프로듀싱 역량과 네이버의 기반 기술을 합해 상승 효과를 낸다는 계획이다.

이성수 SM 공동대표는 “기술력과 탄탄한 플랫폼 기반을 갖춘 네이버와의 협업으로 콘텐츠와 기술이 만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선보일 것”이라며 “두 회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SM과 손잡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 공략을 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