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당, 통합당 ‘막말 정치’ 공격하며 수도권 집중유세

민주당, 통합당 ‘막말 정치’ 공격하며 수도권 집중유세

기민도 기자
입력 2020-04-11 16:23
업데이트 2020-04-11 1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낙연 “막말하는 것부터 고쳐야 정치 개선”
홍영표, 통합당 민경욱 겨냥 “대한민국 대표적 막말 정치인”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이낙연(오른쪽) 상임선대위원장과 서울 동작을에 출마한 이수진(왼쪽) 후보.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오른쪽) 상임선대위원장과 서울 동작을에 출마한 이수진(왼쪽) 후보.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4·15 총선 사전투표 마지막날인 11일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에서 미래통합당 후보들의 ‘막말’을 공격하며 집중유세에 나섰다.

민주당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은 이날 서울 동작구 흑석동 중앙대병원 앞에서 열린 이수진(동작을) 후보 지원 유세에서 “국회를 동물원처럼 만들고 국회를 험악한 말이 오가는 험한 곳으로 만든 일에 대해 처절한 반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어 “싸움질하고 막말하는 것부터 고쳐야 정치도 개선된다. 이것도 고쳐야 정치도 일류로 발전할 기틀이 마련된다”고 덧붙였다. 최근 통합당 차명진 후보의 세월호 관련 막말 등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위원장은 이후 민주당의 ‘험지’인 서초와 강남에서 종합부동산세 완화를 언급하며 지원유세를 펼쳤다. 이 위원장은 서초구 방배역 3번 출구 앞에서 “여러분들이 마음에 들어 하지 않으시는 것 가운데 저희들이 보완해야 할 것도 있다는 사실을 인정한다. 그 중 하나가 부동산과 관련된 세금”이라며 “저는 1가구·1주택 장기 거주자인데 뾰족한 소득도 없는 분들에 대해서 과도한 세금을 물리는 것은 온당치 않고 완화의 여지가 있다는 입장을 이미 밝힌 바 있다”고 말했다. 이후 이 위원장은 김성곤(강남갑)·전현희(강남을)·김한규(강남병) 후보 지원에도 나섰다.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와 홍영표 전 원내대표는 이날 인천 연수구 송도신도시를 찾아 정일영(인천 연수을) 후보를 지원했다. 이들은 정 후보의 경쟁자인 통합당 민경욱 후보를 ‘막말 정치인’이라고 비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막말 정치를 끝내고 바른말 정치를 하는, 싸움 정치를 끝내고 일하는 정치를 만들기 위해 송도 주민 여러분께서는 반드시 정일영 후보를 선택해주실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영표 전 원내대표도 “여러분의 한 표로 막말 정치와 분열의 정치, 증오의 정치를 끝내게 해 달라”면서 “대한민국의 대표적 막말 정치인이 송도국제도시의 얼굴이 결코 돼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기민도 기자 key5088@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