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대구 내려갔다... “의사로 코로나19 진료 자원봉사 중”

안철수, 대구 내려갔다... “의사로 코로나19 진료 자원봉사 중”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3-01 17:50
업데이트 2020-03-01 17: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계명대학교 대구 동산병원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진료를 하며 자원봉사를 했다.

1일 안철수 대표 측 관계자는 “안 대표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진료 자원봉사자로 등록한 뒤 오늘 오전 10시부터 방호복을 입고 진료를 봤다”며 “유증상자로 병원을 찾은 분들을 진료하는 업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직접 현장에 가니 상황이 매우 급박하고 열악하다고 한다. 수행원 없이 내려가 진료를 보고 있어 연락도 잘 닿지 않는 상황”이라며 “봉사활동 기한은 따로 정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후 5시 30분쯤 안철수 대표는 진료를 마치고 병원 밖으로 나왔다. 땀에 흠뻑 젖은 옷을 입고 지친 표정으로 나온 그는 취재진에게 “내일 또 오겠다”고 짤막하게 말한 뒤 발걸음을 옮겼다.

안철수 대표는 서울대 의대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한 의사다. 지난 1989년부터 1991년까지 단국대 의대 전임강사로 의예과 학과장을 맡기도 했다. 이후 컴퓨터 백신 개발에 나서면서 벤처 사업가로 변신했다. 이날 자원봉사 진료에는 안철수 대표의 부인 김미경 서울대 법의학교실 교수도 함께 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오후 6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안철수의 코로나19 브리핑 - 국민과 함께 극복해내겠습니다’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일정을 한 시간 늦췄다가 결국 취소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