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형준 “혁통위 뚜벅뚜벅 갈 것”…사퇴 요구 거부

박형준 “혁통위 뚜벅뚜벅 갈 것”…사퇴 요구 거부

이근홍 기자
입력 2020-01-17 10:56
업데이트 2020-01-17 1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安, 우리와 다르지 않아…함께 할 기회 있을 것”

보수·중도진영에 속한 정당·시민단체들이 구성하기로 한 ‘혁신통합추진위원회’의 위원장을 맡게 된 박형준 정치플랫폼 ‘자유와공화’ 공동의장이 9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0.1.9 연합뉴스
보수·중도진영에 속한 정당·시민단체들이 구성하기로 한 ‘혁신통합추진위원회’의 위원장을 맡게 된 박형준 정치플랫폼 ‘자유와공화’ 공동의장이 9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0.1.9 연합뉴스
중도·보수 통합을 목표로 하는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 박형준 위원장이 17일 자신을 향한 새로운보수당 일부 의원들의 사퇴 요구에 대해 “그 어떤 주장도 할 수 있고 요구도 있을 수 있는데 혁통위는 뚜벅뚜벅 갈 것”이라고 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통합만 된다면 사퇴 뿐만 아니라 뒤주에도 들어갈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제가 개인적인 정치적 이득을 얻고자 하는 일도 아니고 나라를 바로 잡자는 취지에서 뛰어든 것인데 이것을 흔히 있는 정치적 공방처럼 하는 것은 바람직스럽지 않다”며 “정당 간 협의를 반대하지 않는다. 하지만 마치 자유한국당과 새보수당만의 통합인 것처럼 되고 혁통위를 약화시키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취지”라고 했다.

그러면서 “통합은 격동을 일으키고 파열음이 나는 것이 정상”이라며 “겪어야 할 진통 중에 하나”라고 덧붙였다.

전날(16일) 새보수당 지상욱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한국당과 새보수당 간의 (별도) 통합 논의는 정당차원의 정치행위를 하는 것인데 중립적 의무를 지닌 박 위원장이 왜 이에 대해 가타부타하나”라며 “박 위원장이 한국당의 대변인인가. 사퇴를 요구한다”고 했다.

오는 19일 귀국 예정인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과 관련 박 위원장은 “안 전 의원의 기고문 내용을 보면 지금 우리가 추구하고자 하는 것과 전혀 다름이 없다”며 “과거에 안 전 의원을 도왔던 많은 사람이 통합 신당을 해야 한다는 의견을 갖고 있다. 우리가 통합 신당을 제창하면 그런 분들이 함께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박 위원장은 우리공화당과의 통합 논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 않다”며 “우선 6원칙에 합의하는 세력이 먼저 통합을 한 이후 연대를 논의하든, 통합을 또 추진하든지 하는 것이 다음 과제”라고 밝혔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