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패스트트랙 기소된 민주당 김병욱 “김승희와 옷깃조차 스친 적 없다”

패스트트랙 기소된 민주당 김병욱 “김승희와 옷깃조차 스친 적 없다”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20-01-03 15:11
업데이트 2020-01-03 15: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검찰개혁의 필요성을 피부로 느낀다”

이미지 확대
김병욱 민주당 의원,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조사 관련 경찰 출석
김병욱 민주당 의원,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조사 관련 경찰 출석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 지정 과정에서 벌어진 충돌 사건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30일 오후 서울 영등포경찰서로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7.30
뉴스1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고소·고발 사건과 관련해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은 3일 “검찰이 범행일시와 장소로 특정한 2019년 4월 26일 국회 의안과 앞에서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의 옷깃조차 스친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제 검찰로부터 패스트트랙 법안 지정 과정에서 벌어진 한국당의 회의 방해와 관련해 한국당 소속 김승희 의원 공동상해 및 한국당 당직자 공동폭행 혐의로 기소 처분을 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어떠한 신체적 접촉도 없는 사람에게 어떻게 상해를 가할 수 있느냐”고 했다. 그는 “검찰은 김 의원 상해와 관련해 어떠한 내용도 조사한 사실이 없다”며 “지난해 7월 장시간에 걸친 경찰조사 당시에도 어떠한 언급도 없었고 해당 영상도 보지 못했다”고 했다.

김 의원은 “경찰조사 후 5개월이 지난 12월 30일 오후 의원실로 전화해서 12월 31일이나 1월 1일에 보완조사를 받으라고 연락을 해왔고 연말 연초는 이미 약속된 일정들로 조사를 받기가 도저히 불가능해 당장은 어렵고 추후 일정을 조정해서 조사를 받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밝혔다”고 했다. 이어 “이는 묵살됐고 검찰은 이틀 후에 저도 모르는 혐의로 저를 불구속 기소했다. 최소한의 확인이나 조율이 없었다”고 했다.

김 의원은 “저는 순식간에 당시 옷깃조차 스친 사실이 없는 여성 의원을 상해한 파렴치한 사람이 되어버렸다”며 “그리고 그것이 사실처럼 보도로 인용되고 있다. 국회의원 이전에 한 사람의 국민으로도 억장이 무너질 정도로 답답한 심정”이라고 했다.

그는 “검찰의 구색 맞추기 발표를 위한 희생양이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에 너무도 답답하지만 앞으로 성실히 관련 절차들을 밟아나가서 저의 무죄를 밝히고 명예를 회복하겠다”고 했다.

김 의원은 “검찰의 무소불위 공권력 행사에 강한 유감을 표명하며 검찰개혁의 필요성을 피부로 느낀다”며 “국회의원인 저도 이렇게 쉽게 검찰로부터 확인되지 않은 사실로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데 우리 국민들은 과연 어떨까 하는 생각에 마음이 무겁다”고 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